IT·전자·방송·게임
-
NHN벅스, 1년간 음악 감상 기록 담은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공개
NHN벅스가 한 해 동안의 개인 음악 감상 기록을 제공하는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2015년에 시작해 올해 10년을 맞은 이 서비스는 회원이 어떤 음악을 어떻게 들었는지 ‘나만의 음악 감상 기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청취 기록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데이터를 매년 연말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이번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통해 벅스 회원은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1월 30일까지 1년간의 총 음악 감상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수치가 전체 회원 중 상위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계절별, 월별, 요
-
SOOP 시네티, '귀멸의 칼날' 흥행 열기 사전 포착
SOOP의 오리지널 콘텐츠 페이지 ‘시네티’에서 애니메이션 감상이 증가하며, 플랫폼 내에서 형성된 관심이 극장 관람 흥행으로 이어지는 흐름이 확인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시네티에서는 최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이 개봉 전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반응을 보였다. 애니메이션은 시네티에서 참여가 가장 활발한 장르로 나타나고 있다.특히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감상하는 ‘같이보기’를 중심으로 작품의 주요 장면에 대한 반응과 해석이 빠르게 공유되며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귀멸의 칼날’, ‘진격의 거인’, ‘원피스’ 등을 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스트리머의 해설이
-
뮤직카우, 한국예탁결제원 2025년도 우수고객 선정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결제원) 2025년도 우수고객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예탁결제원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서 2025년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예탁결제원에 대한 지속적인 업무 협조와 적극적 참여를 통해 자본시장 선진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는 자리다.뮤직카우는 2022년 금융당국의 증권성 판단 이후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기존 ‘음악저작권료 참여청구권’을 신탁수익증권 형태의 ‘음악수익증권’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고객 명의의 증권 계좌를 통한 예치금 관리가 이루어졌으며, 기초자산인 ‘저작권’은 금융 신탁과 저작권
-
KT, 삼성전자와 AI-RAN 상용망 검증 성공
KT가 상용 통신망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KT와 삼성전자가 공동 개발한 AI-RAN은 기지국이 단말과 주고받는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각 사용자에게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AI-RAN은 단순한 네트워크 최적화를 넘어 6G 시대에 필수인 초저지연·초고속·초연결이 가능한 지능형 네트워크의 출발점으로 꼽힌다. KT와 삼성전자는 지난 2023년부터 AI-RAN 공동 연구를 이어왔으며, 올해 NVIDIA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GPU 기반 AI-RAN 연구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AI-RAN 상용망 검증은 경기도 성남시 지역에서 진
-
LG유플러스, 2025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최고 등급 ‘리더십 A’ 획득
LG유플러스가 2025년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점검하는 글로벌 평가다. 기업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전 세계 금융기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평가와 투자를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세계 2만4000여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성과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수집해, 거버넌스·리스크·관리 등 5가지 평가 영역에 따라 분석 및 평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기후변화 관
-
딥브레인AI, 국민연금공단 ‘NPS AI 스튜디오’ 구축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국민연금공단(NPS)을 대상으로 홍보,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 영상 합성 플랫폼 ‘NPS AI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구독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AI 스튜디오는 별도 촬영이나 편집 없이 누구나 원하는 영상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타깃, 전달 톤, 주제 등을 입력하거나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영상 구성, 내레이션, 배경 음악까지 자동 생성된다. 현재 사이버대학, 방송사, 은행, 증권, 보험사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며 기술 안정성 및 운영 효율성을 입증하고 있다.AI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구축된 국
-
LG헬로비전, 대학로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제작 사업’ 추진
LG헬로비전이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제작 사업’을 추진, 대학로 인기 공연을 TV콘텐츠로 제공해 공연문화 접근성을 전국 소비자들의 안방까지 확장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그 시작으로 이달 중 유료방송 시청자들은 대학로 뮤지컬 '하트셉수트'를 TV로 만나볼 수 있다. 헬로TV를 비롯해 유료방송 플랫폼(케이블TV·IPTV·위성방송)에 입점한 3개 채널(ENA·더무비·시네마TV)에서 순차 방영된다. '하트셉수트'는 고대 이집트 최초 여성 파라오인 ‘하트셉수트’와 그녀 곁의 미스터리한 여성 ‘아문’의 엇갈린 운명을 다룬 창작 뮤지컬로, 탄탄한 배우진과 풍성한 라이브밴드가 주목 받아 전석 매진행렬을
-
신작 잇단 호평 넥슨, 11월 게임업계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넥슨이 올해 11월 주요 게임사들중 유저를 비롯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11월 한달간 게임사들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게임업계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 △펄어비스 △데브시스터즈 등이다.넥슨은 올 11월 총 2만81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3만3665건과 비교해 5518건 16.39% 감소했다.지난 11월 B**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넥슨의 '던파(던전앤
-
코웨이,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공식 직영점 ‘코웨이 갤러리’ 오픈
코웨이가 서울 롯데백화점 강남점 8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인 ‘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규 매장 오픈은 건강 및 편리한 생활에 관심이 높은 강남권 하이엔드 가전·가구 수요층을 겨냥하여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코웨이는 언주역 직영점에 이어 강남권에 두 번째 직영점을 선보였다.코웨이 갤러리 롯데 강남 직영점에서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미니, 오리지널, 맥스’ 등 세분화된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기존 대비 얼음 저장 용량을 약 49% 늘렸으며, 미니 모델은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해 주
-
앳홈, 마케터 네트워킹 행사 ‘앳홈 인사이드 토크’ 성료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이 지난 4일 성수동 본사에서 현직 마케터를 대상으로 개최한 네트워킹 행사 ‘앳홈 인사이드 토크(ATHOME Inside Talk)’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앳홈이 글로벌 뷰티 시장 확장을 앞두고 회사가 추구하는 문제 해결 방식과 성장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의 전략을 심층적으로 소개하고, 앳홈에 관심 있는 인재들에게 향후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였다.약 2주간의 모객 기간 동안 총 700명이 참여 신청을 하며 업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으며, 이 중 80명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회사 측은 스타트업 리더십이 성장 전략을 투명하게 공
-
롯데시네마, 기술 혁신 공로 인정받아 ‘ICTA 시네아시아 공로상’ 수상
롯데시네마가 국제극장기술협회(ICTA)와 시네아시아(CineAsia)가 선정하는 ‘2025 ICTA CineAsia APAC Achievement Award’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롯데시네마는 태국 방콕에서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시네아시아 2025’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 이 공로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상영 기술 혁신과 관람 환경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롯데시네마는 스크린, 사운드, 공간(3S) 기술을 기반으로 상영 환경 개선과 고객 경험 혁신에 집중해 왔다. 특히 롯데시네마 월드타워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 특화관인 ‘수퍼플렉스(SUPER PLEX)’를 통해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의 표준을 제시했
-
SOOP, ‘2025 스트리머 대상’ 세부 프로그램 및 시상식 구성 공개
SOOP이 오는 12월 27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개최되는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대상’의 세부 프로그램과 시상식 구성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스트리머 대상’은 2011년 시작되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SOOP의 연말 시상식이다. 올해는 ‘모두가 하나의 무대로 연결되는 축제의 장’을 콘셉트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확장형 시상식으로 진행된다.행사 당일 본 시상식에 앞서 오후 1시부터 현장 관객을 위한 사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기 스트리머 팬 사인회와 함께 포토이즘 존, 플레이 존, 스트리머 대상 함께 보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버추얼 스트리머를 만날 수 있는 가상 세계 속 사전 행사인 ‘
-
리본카, 연말 감사제 타임딜 운영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12월 10일부터 22일까지 최대 880만 원의 중고차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5 Good Bye 연말 감사제’ 타임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리본카를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13일간 운영된다. 타임딜 대상 차량은 총 140여 대로, 이 중 벤츠 S클래스는 최대 880만 원 할인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다.리본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별 인기 차량을 특별 할인한다. 첫차 구매 고객에게 인기 있는 현대 아반떼,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기아 스포티지, 제네시스 G80 등이 포함되어 있다.또한 타임딜 차량을 온라인으로 구매 완료한 고객 선착순 10명에게
-
IPX, 케이스티파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ZO&FRIENDS’ 컬렉션 공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테크-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첫 협업으로 ‘ZO&FRIENDS(조앤프렌즈)X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을 전 세계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브랜드 경쟁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팬들이 일상에서 캐릭터를 소장하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데일리 IP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협업이다.이번 협업의 중심인 ZO&FRIENDS는 IPX와 G-DRAGON이 함께 제작한 캐릭터 IP이다. IPX는 ZO&FRIENDS를 비롯해 BT21, 라인프렌즈 등 글로벌 팬덤을 확보한 IP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케이스티파이는 BTS, 마
-
안랩클라우드메이트, 민간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레이크 사업 완수
안랩의 AX(AI Transformation) 및 MSP 전문 자회사 안랩클라우드메이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5년 민간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레이크 활용지원 사업’을 완수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초거대 AI 기술과 데이터레이크 기반 인프라를 활용하여 국민의 정책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국민 맞춤형 정책정보 교육∙홍보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약 6개월간 사업을 수행했다.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주관기관으로서 AI 데이터레이크 구축 총괄, 연구자료 표준화·품질관리, AI 기반 콘텐츠
-
골프존, 시즌 마지막 통합대회 ‘2025 타이어프로 GTOUR MIXED’ 5차 개최
골프존이 오는 13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 경기장에서 시즌 마지막 스크린골프 남녀 통합대회 ‘2025 타이어프로 GTOUR MIXED’ 5차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2025 타이어프로 GTOUR MIXED’ 5차 결선은 총상금 8천만 원(우승상금 1천 7백만 원) 규모로, 금호타이어의 특화 유통 브랜드 타이어프로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GTOUR와 WGTOUR에서 활약하는 남녀 프로 선수 총 80명이 출전한다.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컷 탈락 없이 하루 동안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대회 코스는 KLPGA 개최지로 알려진 해내다CC - 스카이/마운틴 코스에서 치러진다.남자부 GTOUR에서는 지난 정규 7차 대회 우승자인
-
에누리 가격비교, ‘리워드 쇼핑혜택’ 서비스 오픈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 가격비교'가 소비자의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는 ‘리워드 쇼핑혜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리워드 쇼핑혜택’은 에누리 앱 내 관련 메뉴를 통해 연동된 쇼핑몰을 경유하여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최대 6.3%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다.이 서비스는 고물가 속에서 최저가뿐만 아니라 혜택까지 고려하는 스마트 쇼핑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획되었다.특히, 스마트스토어,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은 물론,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허브, 아고다와 같은 해외몰까지 제휴 영역을 확대하고, 여행, 직구 등 카테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