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마트·슈퍼, 여름 햇사과 ‘썸머킹’ 판매 돌입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7월 11일(금)부터 2025년산 여름 햇사과 ‘썸머킹(5~8입/봉)’을 1만 2990원에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썸머킹’은 햇사과 중 가장 이른 시기에 출하되는 품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아오리사과(쓰가루)’를 대체하기 위해 농촌진흥원 사과연구소가 개발한 순수 국산 품종이다"라며 "기존 초록 사과보다 당도가 높고,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과즙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썸머킹 사과는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비롯한 롯데마트 30개 점포와, 프리미엄 도곡점을 포함한 롯데슈퍼 10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한다"라며 "이후 7월 중순부터는 롯데마트·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착!한 빵 프로젝트’ 진행 外
파리바게뜨가 인기빵 3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를 진행한다.파리바게뜨는 7월 31일까지 베스트셀러 식빵인 ‘상미종 생식빵’을 기존 3,900원에서 3,000원, 단팥빵·소보루빵은 기존 1,600원에서 1,200원으로 인하해 판매한다. 딜리버리·픽업 등 온라인 구매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착!한 프로젝트’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혜택가에 판매하는 행사다.◆블랙야크, 여름 휴가 대비 ‘썸머 베케이션’ 프로모션 진행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
서울신라호텔 ‘에코백’, 업그레이드 재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시그니처 PB상품인 ‘에코백’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시그니처 PB 상품으로 자리잡고 꾸준한 인기를 받아온 에코백에 실용성을 강화해 선보인다"라며 "다양한 사이즈의 에코백에 대한 고객 문의가 이어지자 업그레이드해 출시하는 것"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에코백은 기존의 내추럴한 색감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실용적 기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16인치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손잡이와 어깨 스트랩을 가죽으로 덧대 견고함을 보완했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중성적인 데일리 백 컨셉으
-
SM그룹 삼라,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 모델하우스 오픈
SM그룹(회장 우오현)의 건설부문 계열사 삼라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지구에 들어서는 ‘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의 모델하우스를 11일 개관한다.클러스터용인 경남아너스빌은 처인구 양지면 양지리 713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13개동, 전용면적 84~123㎡ 총 99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양지지구에 공급되는 첫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로, 앞서 1164세대의 ‘용인 경남아너스빌 디센트’와 함께 총 2161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아너스빌(HONORSVILLE)’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특히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조성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어 시장의 관심도 큰 상황이다. 입주 예정시기가 지난 2월
-
CJ ENM DXE, ‘더 맥소노미’ 참가
CJ ENM 계열사인 디지털 광고대행사 DXE(디엑스이, 대표이사 백승록)는 <더 맥소노미 2025(THE MAXONOMY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업종별 수많은 기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기반 CRM 컨설팅 사례를 공유했다고 11일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DXE가 이와 같은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 것은 최근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라며 "광고주들은 이제 감이나 예측이 아닌 데이터로 증명되는 확실한 성과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DXE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행한 다수의 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강화해온 데이터 분석과 CRM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함께 만드는 성공
-
남양유업, 권익위 초청 임직원 ‘청렴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청렴연수원과 함께하는 ‘청렴∙윤리경영 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기업의 청렴 문화 정착과 윤리 의식 확립을 목표로 했으며, 권익위 산하 기관인 청렴연수원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청렴∙윤리경영 특강’은 정부 기관의 청렴∙윤리 문화 조성을 위해 개발된 교육으로, 2022년부터 민간기업까지 대상이 확대돼 운영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 현장에는 남양유업 본사, 공장, 지점 등 전국 각 사업장별 임직원과 준법지원실천담당자 등 100여 명이
-
진학사 캐치, Z세대 구직자 대상 ‘여행 부담감’ 설문 조사 발표
진학사 캐치가 Z세대 구직자 1,609명을 대상으로 ‘취준 중 여행 부담감’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84%가 ‘여행이 부담스럽다’고 답했다. 반면 ‘부담을 느끼지 않는다’는 비율은 16%에 그쳤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여행이 부담스러운 이유는 주로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서였다. 구체적으로는 ‘경제적 요인’이 50%로 가장 높았고, ‘시간 제약’이 27%로 뒤를 이었다"라며 "이외에도 ‘심리적 압박(17%)’, ‘주변 사람들의 시선’(5%) 등 순서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여름 해외여행 계획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64%가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는 36%에 불과했다"라고 말했다. 해외여행 계
-
SK매직, ‘SK인텔릭스’로 사명 변경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은 ‘SK인텔릭스(SK intellix)’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SK인텔릭스 관계자는 "사명 변경을 통해 기존 환경가전에 국한된 ‘SK매직’의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새롭게 선보이는 웰니스 로보틱스 ‘NAMUHX(나무엑스)’의 혁신성과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가치를 포괄할 수 있는 통합 브랜드 체계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사명 SK인텔릭스는 AI의 핵심가치인 Smartness를 상징하는 ‘Intelligent(인텔리전트)’와 고객 웰니스 경험의 지속 혁신을 의미하는 알파벳 ‘X(엑스)’를 결합해 탄생한 이름으로, AI 기술 기반의 오픈 생태계 구축을 통해 고객의 웰니스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혁신을 실현하겠
-
쓱닷컴, ‘에이티즈’ 신규앨범·케이크 한정판 세트 판매
SSG닷컴이 인기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의 신규 앨범 출시를 기념하는 한정판 세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쓱닷컴 관계자는 "'미식관' 단독 상품으로 출시되는 이번 세트는 에이티즈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 '인 유어 판타지 에디션'(GOLDEN HOUR : Part.3 'In Your Fantasy Edition')' 앨범과 함께 한정판 케이크·포토카드로 구성된다. 판매가는 3만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케이크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 디저트 맛집 ‘아우어베이커리’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기획했다"라며 "에이티즈 신규 앨범 테마색인 빨간색을 상징하는 딸기 케이크로, 생크림 베이스에 화이트 초콜릿을 더해 부드럽고 진한 크림 맛을 구현했다"라고 말
-
금호건설,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 분양 중
금호건설(대표이사 조완석)이 시공한 대단지 아파트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이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실수요자들이 계약 후 즉시 입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은 경기도 안성시 당왕지구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240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 59㎡A·B, 74㎡A·B, 84㎡A·B 등 다양한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은 최대 10년 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임대 상품으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보유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
무신사, ‘리더스 오브 서울’ 팝업 실시
무신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와 협업 캠페인 ‘리더스 오브 서울(Leaders of Seoul)’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어 "캠페인을 통해 나이키가 새롭게 발매하는 스니커즈 2종을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에서 최초로 공개한다"라고 말했다. 또 "리더스 오브 서울 캠페인을 통해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트렌드 리더들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여성 스포츠 스타일을 제시한다"라며 "나이키가 새롭게 발매한 스니커즈를 활용해 스트리트 무드로 스타일링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오프라인 팝업 행사는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
롯데렌터카,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7년 연속 1위 선정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렌터카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프리미엄 브랜드 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브랜드의 강점부터 미래 가치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하여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4월부터 5월까지 약 8주간 12만3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롯데렌터카는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렌터
-
한국타이어, 지속가능 가치 담은 ‘2024/25 ESG 보고서’ 발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미래 전략을 담은 ‘2024/25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친환경 가치사슬(Eco Value Chain) ▲지속가능한 제품(Sustainable Product) ▲책임 있는 참여(Responsible Engagement) 등 글로벌 ESG 비전을 기반으로, 한해 동안의 한국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실천 내용을 다각도로 담아냈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에는 ‘유럽 지속 가능성 보고 기준(European Sustainability Reporting Standards, ESRS)’의 이중 중대성 평가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시 대상 지표 결정 과정에 사회∙환경∙재무적
-
롯데건설 ‘롯데캐슬’, 부·울·경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1위
롯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이 부산·울산·경남(이하 부·울·경) 지역에서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롯데건설은 11일 부동산 리서치 전문 기업 부동산R114와 턴어라운드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5년 아파트 브랜드 호감도 조사’에서 롯데캐슬이 부·울·경 지역 브랜드 선호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전국 326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호감도, 인지도, 거주 의향 총 3개 항목 응답률의 합으로 평가한 결과 롯데캐슬은 부·울·경 지역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호도를 입증했다.특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부·울·경 지역
-
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아파트 998세대 완판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부산광역시 동구에 들어서는 ‘블랑 써밋 74’ 아파트가 지난 8일부로 전 세대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앞서 6월 오피스텔 전 실(276실) 완판에 이어 아파트(998세대) 분양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자사 하이엔드 브랜드인 ‘써밋’의 브랜드 경쟁력과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여기에 부산 내 희소한 중대형 평형 공급과 우수한 입지, 북항 재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맞물리며 높은 관심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성과에 힘입어 분양을 앞둔 남천동 ‘써밋 리미티드 남천’과 전포동 ‘서면 써밋 더뉴’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
-
아이나비시스템즈, 오믈렛과 ‘AI 기반 물류 플랫폼 사업’ 협력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이은복)는 AI 전문기업 오믈렛과 AI 기반 차세대 물류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아이나비시스템즈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사가 차세대 운송관리 시스템(TMS MCP Server)을 공동 기획·개발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통합 물류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이뤄졌다.이에 따라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사의 특수목적경로탐색 기술인 RDM(Road Distance Matrix, 대규모 경로 거리 계산) API와 맵 데이터를 오믈렛에 공급해 개발과 서비스 운영을 지원한다. 오믈렛은 공급받은 데이터를 자사의 AI 라우팅 엔진 및 데이터 분석
-
런던베이글뮤지엄, 롯데百 인천점 열어
롯데백화점이 오는 12일(토), 인천점 지하 1층에 경기 서부권 최초로 ‘런던베이글뮤지엄 (London Bagel Museum)’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는 ‘런던베이글뮤지엄’의 국내 7번째 매장이자 서울 이외 수도권 지역 두 번째 점포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1년 9월 안국점에 첫 문을 연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베이글 열풍’의 진원지로 불리며, 오픈 전부터 긴 대기 줄이 늘어서는 ‘오픈런 맛집’으로 유명하다"라며 "모든 지점이 예약 어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에서 웨이팅 순위 상위 10위 안에 들어갈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3년 8월, 유통사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런던베이글뮤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