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주항공, 제9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발표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제9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으로 이건우 어린이(화성 동탄초등학교)의 작품 ‘내가 떠나는 첫 해외여행’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제주항공의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만 5세에서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회로, 항공 여행의 추억과 즐거운 경험을 창의적인 그림으로 표현하는 특별한 기내 행사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이번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인천/부산~보홀 ▲인천/부산~세부 ▲인천~푸꾸옥 ▲부산~다낭 노선에서 ‘제주항공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대회 기간 총 1655점의 작품이 출품
-
CJ제일제당-코스맥스 ‘PHA’ 적용한 화장품 패키지 개발 추진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와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라며 "미세플라스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CJ제일제당이 ‘PHACT’ PHA를 적용, 화장품 용기에 적
-
LX하우시스, BIPV 제품 ‘솔라시스템 루버’ KS 인증
LX하우시스의 BIPV(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제품인 ‘솔라시스템 루버’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KS(국가표준) 인증을 획득했다.이로써 ‘솔라시스템 루버’는 국내 루버(Louver) 형태의 BIPV 제품들 가운데 최초로 KS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솔라시스템 루버’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실에 공기 순환을 위해 설치된 루버의 블레이드(날개)에 태양광모듈을 적용한 신재생에너지 기술 제품이다.LZ하우시스에 따르면 ‘솔라시스템 루버’는 BIPV제품들에 요구되는 전기·구조·안전 성능 분야의 KS규격(KS C 8577) 21가지 항목 테스트 결과 태양광모듈의 기능(전기적 요구사항)과
-
[생활경제 이슈]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지난 9월 12일, 1,200여 명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ounds Stage, 이하 ‘제임슨 스테이지’)를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위스키 브랜드로선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브랜드 단독 주최 페스티벌로, 제임슨이 성공적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켓은 오픈 직후 빠르게 판매되며 일찍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행사 당일 현장에는 세빛섬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 제임슨과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의 열
-
갤러리아百, '2025 가을 웨딩 페스타'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9일부터 28일까지 ‘2025 가을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예물 수요가 집중되는 가을을 맞아 예비 부부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프로모션에 나선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신혼 선물을 제공한다"라며 "결혼반지를 남녀 한 쌍으로 구매 시, △시몬스 구스 베개 △도요람 서울 식기 세트 △아트포푸디 취향팔레트 및 스파클링 와인 세트 중 1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별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상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고가 예물 구매 고객을 위
-
홈플러스,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대표 브랜드 제품과 단독 상품을 파격가로 선사하는 ‘홈플 히트상품 위크’ 2주차 행사를 전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18~21일까지 금어기(6~8월) 해제 직후 어획한 살아있는 꽃게를 5도씨 이하 냉수로 기절시켜 포구에서 직송해 살이 꽉 찬 국내산 ‘냉수마찰 기절꽃게(2kg/박스/조기품절 가능)’는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해양수산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9900원에 판매하고, 동기간 몽블랑제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단팥빵(4입/조기품절 가능)’은 30% 할인한 5590원에 내놓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18~24일 간판 제품인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
-
서울신라호텔, ‘월드케이팝센터’와 K-컬처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K-컬처 열풍에 K-POP 전문 교육기관인 ‘월드케이팝센터’와 협력해 K-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최근 호텔 인근에 위치한 ‘성곽길’과 ‘남산’과 연관된 애니메이션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얻으며 외국인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자, 외국인 투숙객들을 위한 K-컬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라고 말했다. 이어 "월드케이팝센터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K-POP 종합 전문기관으로, 오랜 기간 케이팝 트레이닝 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라며 "특히 K-POP 교육 분야 최초로 ISO 국제 인증을 획득한 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
-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 완판 기록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에서 다이소에 선보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가 가성비는 물론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포인트 관계자는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지난 6월 다이소에 선보인 이후 사용 후기를 담은 SNS 콘텐츠가 자체 바이럴 되며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탔다"라며 "그 결과 론칭 3주 만에 다이소몰 입고 물량이 품절된데 이어 지난 9월 초 온·오프라인 전체 공급물량인 5만개가 모두 소진되는 등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인트 딥 클린 퀵 마스카라 리무버는 실제로 ‘유명 브랜드 제품과 성능은 비슷한데 훨씬 저렴하다’, ‘안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리바이탈 인헨서 EGF 라인’ 신제품 출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피부과 기반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리바이탈 인헨서 EGF’의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리바이탈 인헨서는 2006년 론칭된 닥터지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EGF&NMN 듀얼 스킨 부스터’ 기술을 통해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상피세포의 성장 인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솔루션이다.닥터지는 안티에이징 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피부 전문관리 후 보다 집중적인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EGF 라인을 확장하게 됐다.새롭게 선보이는 ‘리바이탈 인헨서 EGF 2종’은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4가지 성장인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리브랜딩 外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오는 9월 25일부터 연돈볼카츠를 ‘연돈튀김덮밥’으로 리브랜딩하고,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 전환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리브랜딩은 연돈볼카츠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은 튀김덮밥 도시락 메뉴들을 중심으로, 도시락 전문 브랜드로의 전환과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실제 작년 5월 출시한 연돈튀김덮밥 시리즈 ‘뚜껑열린치킨도시락(뚜열치)’, ‘연돈도시락’, ‘고기많이채운튀김도시락’ 등이 맛과 가성비 측면에서 히트 메뉴로 흥행하면서, 24년도 출시 이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연돈볼카츠 전체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134% 증가하는 등
-
[생활경제 이슈] 초이락, 터닝메카드 갓, 헬로카봇 합체 완구 4종 선보여 外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유난히 풍성한 선물을 받고 싶어지는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그러한 마음을 채워줄 수 있는 근사한 완구 선물을 선보인다.그 주인공은 초이락의 최신 라인업인 ‘헬로카봇 시즌16-용사’와 ‘터닝메카드 갓’에서 각각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로봇 합체 완구 4종이다. 헬로카봇 시즌16-용사에서는 ‘패트롤가이즈’와 ‘그랜드 카봇GX’, 터닝메카드 갓에서는 ‘타나토스 매그넘’과 ‘그리핑크스’가 나선다. 이들 합체 완구는 화려한 변신‧합체와 슈퍼파워를 자랑한 애니메이션 속 모습 그대로, 최고의 기술적 완성도로 재현되었으면서도 각기 다른 만족감을 선사한
-
[생활경제 이슈] 두끼, 라오스와 캄보디아 진출한다 外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라오스 및 캄보디아 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두끼는 라오스 현지 기업 코라오(KOLAO)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초까지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각각 두끼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코라오 그룹은 1997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자동차 조립·판매업으로 시작해 현재 금융, 플랫폼, 건설, 유통, 레저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라오스 최대 민간 기업이다. 이미 캄보디아와 미얀마에도 진출해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두끼의 영향력이 기존 진출국을 넘어 라오스, 캄보디아는 물론 미얀마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협업은 코트라(KOTRA) 라오스 비엔티
-
홈앤쇼핑,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 식목활동 진행
홈앤쇼핑이 후원하고 환경재단이 함께하는 대학생 환경 서포터즈 ‘홈앤그리너’ 5기가 지난 9월 13일(토), 마포구 노을공원에서 식목활동을 진행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후원하고 있는 대학생 대상 환경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현재 환경재단과 5기까지 운영되며 미래 세대의 환경 인식 제고와 실천을 이끌고 있다"라며 "이번 활동에는 24명의 서포터즈가 현장에 참여해, 각자 한 그루씩 직접 나무를 심는 활동을 펼쳤다"라고 말했다. 이어 "약 1시간 30분에 걸쳐 24그루를 식재했으며, 전체 5기 인원(36명)을 기준으로 1인당 2그루, 총 70그루 식목 계약이 이뤄졌다"라며 "현장 식재가 어려
-
HL클레무브-한국자동차연구원, 미래모빌리티 산업 기술 협력 MOU 체결
HL그룹(회장 정몽원)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와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이 ‘미래모빌리티 기술 협력 및 혁신 산업생태계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지난 16일 판교 HL클레무브 사옥 넥스트 엠(NEXT M)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HL클레무브 윤팔주 사장, 한국자동차연구원 진종욱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내 최고 자율주행 기술 보유 기업과 대한민국 최고 권위 자동차 연구 기관의 협력인 만큼 실질적 성과가 기대된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미래 모빌리티 테마를 총망라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DV) 연구, AI 제어 기술 개발, 사이버 보안 체계 구축 등이 주요 5대 과제 중심으로 이뤄진다. 그중 자율
-
대우건설, 중대재해 근절 ‘노사 합동 CLEAR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 개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17일 전 현장 안전 점검 완료 후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노사 합동 CLEAR 안전문화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노사 안전 동행 공동선언’을 선포했다.이번 결의대회의 핵심인 CLEAR는 대우건설 고유의 안전문화 구축 프로그램으로, 근로자의 인식변화를 유도해 근본적인 행동변화를 만들고 현장 구성원 간의 긍정적 관계를 형성, 정성과 관심으로 서로를 지켜주는 안전문화를 말한다. CLEAR는 각각 안전에 대한 헌신(Commitment), 구성원 간의 쌍방향 소통 (Listen&Speak), 위험의 제거(Eliminate), 안전한 행동에 대한 감사(Appreciate), 관계(Relationship) 개선의 의미를 담고 있다. 대우건설은 현장의 사고
-
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다이소 전용 남성 화장품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11번가 관계자는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3,000원짜리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가성비 뷰티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1조4600억 규모 카타르 초대형 태양광 발전 수주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카타르 최대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삼성물산은 카타르 국영에너지회사인 카타르에너지가 발주한 총 발전용량 2000MW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수령하고 발주처인 카타르 에너지와 서명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설계·조달·시공에 해당하는 EPC금액만 약 1조4600억원 규모이다.삼성물산에 따르면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서쪽으로 80km 떨어진 듀칸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발전 용량만 2000MW인 카타르 최대 태양광 발전으로, 한국 건설 기업이 시공하는 태양광 발전사업 중 역대 최대 용량이다.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부지만 27㎢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