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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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세대별 의사소통 방식 조사 결과 발표
Z세대는 메신저, X세대는 대면을 가장 선호하는 의사소통 방식으로 꼽았다.인크루트는 자사 회원 635명을 대상으로 세대별 소통 방식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은 베이비붐, X, 밀레니얼, Z세대로 구분해 진행됐다.이번 조사에서 Z세대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메신저를 선호했고,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는 대면 방식을 더 선호한다고 답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세대 경험 환경의 차이가 의사소통 선호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비대면 의사소통의 확산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가량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연령이 높을수록 부정적인 인식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Z세대의 부정 응답률이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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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NS Go!’ 첫 활동 진행
NS홈쇼핑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의 첫 프로젝트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인천 강화군 화도면 농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NS홈쇼핑 임직원과 농협경제지주, 시민단체,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고추 수확 후 정리작업을 돕고, 인근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육 환경 개선과 체험활동 지원을 함께 진행했다.NS홈쇼핑 관계자는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이번 봉사는 ‘NS Go!’ 프로그램의 출범을 알린 첫 활동이었다. ‘보태Go!’는 ‘조금씩 보태서 함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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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 베슬AI와 협력해 ‘가비아 AI 플랫폼’ 공식 출시
가비아는 베슬AI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가비아 AI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5월 체결한 AI 플랫폼 공동 개발 업무협약의 결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MLOps·LLMOps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형태다.새 플랫폼은 GPU 도입부터 모델 학습, 개발, 배포까지의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비아는 AI 최적화 클라우드 인프라를, 베슬AI는 머신러닝 및 대규모 언어모델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장비 구축 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모델과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가비아 관계자는 “자동화된 AI 개발 파이프라인을 제공해 개발 기간을 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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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 실시 外
연세유업은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주제로 한 소비자 참여 캠페인 ‘연세빵빵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추억과 경험을 주제로 사연을 모집한다.참여 기간은 11월 2일까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연세유업 공식 채널을 통해 생크림빵과 관련된 사연이나 에피소드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연세빵빵박스’가 증정된다.연세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통해 경험한 일상의 순간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브랜드와 고객이 더 가까워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연세유업은 생크림빵 시리즈를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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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서울드래곤시티, 반 고흐 3D 프린팅 작품 전시 外
서울드래곤시티는 연말까지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호텔 이비스 스타일 로비에서 열리며, 반 고흐의 대표작 8점을 3D 프린팅 기술로 구현했다.전시에는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까마귀가 있는 밀밭’이 포함됐다. 작품은 아트테크 기업 시뮬라크의 3D UV 입체 프린팅 기술로 복원돼 관람객이 붓터치 질감까지 느낄 수 있다.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호텔이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기획했다”며 “고객이 숙박을 넘어 예술적 영감을 얻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전시는 투숙객뿐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무료로 개방되며,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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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헨켈, 변기세정제 ‘듀오큐브 맥스’ 시리즈 출시 外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는 변기세정제 브랜드 브레프의 신제품 ‘듀오큐브 맥스 하이진’과 ‘듀오큐브 맥스 오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 듀오큐브 라인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미생물 기반 세정 기술을 새롭게 적용했다.신제품은 포자(Spore)형 바이오 컨트롤 성분이 변기 표면에 부착돼 지속적으로 오염을 분해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물리적인 세정 과정 없이도 청결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헨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세정력과 지속력을 함께 강화해 소비자들이 보다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손쉽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템퍼,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 공식 후원템퍼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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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첫 전사 AI 해커톤 ‘10X-THON: 2025’ 개최
야놀자는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사내 해커톤 ‘10X-THON: 2025(텐엑스톤)’을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판교 텐엑스홀에서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AI Everywhere – AX의 시작’을 주제로, 전사적 AI 전환(AX)을 촉진하고 그룹 내 AI 활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놀자그룹 주요 계열사인 놀유니버스, 산하정보기술, 데이블 등이 함께 참여하며, 총 75개 팀 360여 명이 참가한다.참가자들은 무박 2일 동안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실질적인 서비스 가능성을 검증한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및 생성형 AI 개발 도구를 제공해 해커톤 과정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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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전국 가맹점 도입
이디야커피는 외국인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 알리페이플러스, 유니온페이, 라인페이 등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매장에 도입했다.이번 서비스는 23일부터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은 자국의 모바일 결제 앱을 이용해 매장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늘어나는 아시아권 방문객의 결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결제 시스템을 확대 도입하고 있다.회사는 지난해 대만 ‘타이완페이’를 프랜차이즈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외국인 고객 맞춤형 결제 인프라를 더욱 강화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새로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외국인 방문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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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밀리의서재, 오리지널 콘텐츠 ‘올타임 레전드’ 베르나르 베르베르 편 공개
밀리의서재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올타임 레전드’ 시리즈의 신규 에피소드로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조명한 ‘우주적 이야기꾼,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인생책’ 편을 공개했다.이번 영상은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진행을 맡아 작가와 프랑스어로 대화를 나누며, 그의 작품 세계와 철학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베르베르 작가는 인생에 영향을 준 도서로 노자의 《도덕경》, 대니얼 키스의 《앨저넌에게 꽃을》, 쥘 베른의 《신비의 섬》, 슈테판 츠바이크의 《체스 이야기》를 꼽았다. 그는 "이 책들이 세계와 인간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상상력의 폭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영상에서는 베르베르의 신작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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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 실시간 방송 ‘옐로LIVE’서 브루나이 여행 상품 공개
노랑풍선은 23일 오후 2시 자사 웹사이트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옐로LIVE’에서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브루나이는 청정한 자연과 안정된 치안으로 알려진 여행지다. 이슬람 문화와 현대적인 도시 환경이 조화를 이루며, 국립공원과 황금 사원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하다. 노랑풍선은 이번 방송을 통해 항공권부터 패키지 여행까지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공개한다.상품은 항공권, 세미 패키지, 올인원 패키지의 3가지로 구성됐다. 세미 패키지는 현지 호텔 숙박과 조식, 자유 일정이 포함된 구성으로 여유로운 일정이 가능하다. 올인원 패키지는 탐방지 투어, 로컬 맛집 식사, 선셋 라운지 디너 등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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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서울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중소 뷰티 브랜드 판로 지원
무신사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서울 소재 중소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행사는 24일부터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B the B(비더비)’에서 진행된다. 참여 기업은 그라펜, 노더럽, 메이크프렘 등 22개 브랜드로, 현장에서 각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방문객은 현장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이번 행사는 양 기관이 7월 체결한 ‘서울 뷰티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 업무협약’의 연장선상에서 기획됐다. 무신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울 지역의 유망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무신사 스토어 내 ‘무신사 뷰티 in 서울’ 기획전 등을 통해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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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세어, 트리플 챔버 구조 적용 PC 케이스 ‘에어 5400’ 출시
게이밍 기어 제조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트리플 챔버 구조를 적용한 미들타워 PC 케이스 ‘에어 5400’을 출시했다. 회사는 이번 제품이 고성능 하드웨어의 냉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에어 5400’은 내부를 세 개의 독립 구역으로 나눠 냉각 효율과 소음을 개선한 구조가 특징이다. 냉각 장치는 CPU, GPU, 파워서플라이 등 주요 부품의 발열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게 설계됐다. 커세어 관계자는 “메인 챔버의 공기 흐름을 완전히 분리해 이전 모델 대비 냉각 효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케이스는 상·하단의 듀얼 에어플로우 덕트를 적용해 공기 순환을 원활히 했다. 전면에는 세 번째 독립 챔버가 마련돼 외부의 냉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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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페, ‘멀티 비타민 10% 얼티밋 토닝 겔 마스크’ 출시
아이오페가 멀티 비타민 성분을 적용한 ‘멀티 비타민 10% 얼티밋 토닝 겔 마스크’를 선보였다. 제품은 비타민 10종을 10% 함량으로 담아 피부 톤 개선과 항산화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아이오페 관계자는 “모공 대비 1/160 크기의 캡슐 리포좀 구조로 설계돼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제품이 칙칙함과 피부 흔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밝혔다.소비자 조사 결과에서도 밝은 피부톤 개선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고 알려졌다. 아이오페는 28년간 비타민C 안정화 기술을 바탕으로 브라이트닝 제품군을 확대해왔으며, 이번 신제품으로 간편한 토닝 케어 라인업을 강화했다.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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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롯데호텔 서울, ‘2025 서울미식주간 100선’ 선정 기념 프로모션 실시
롯데호텔 서울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5년 서울미식주간 100선(Taste of Seoul 100)’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미쉐린3스타 셰프이자 ‘요리계의 피카소’라고 불리는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가 총괄하는 국내 유일의 레스토랑으로, 예술적 감성과 정제된 미식의 정수를 선보이고 있다.‘서울미식주간’은 서울 고유의 미식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서울시의 프로젝트로, 미식 큐레이터 및 전문가들이 서울을 대표하는 레스토랑과 바 100곳을 엄선해 매년 발표한다.롯데호텔 서울은 이번 선정과 함께 서울시가 주최하는 ‘레스토랑 위크(Restaurant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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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단신] 일화, 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과 협업해 한정판 맥콜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자사의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과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돼 현실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야구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출시되며, 패키지에는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일화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화는 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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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단신] L7 호텔 바이 롯데, ‘빼빼로 미니 팝업’ 운영
L7 홍대 바이 롯데와 L7 명동 바이 롯데는 ‘빼빼로x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미니 팝업’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웰푸드와 함께 마련한 이번 팝업의 콘셉트는 ‘빼빼로 스테이션’으로, 빼빼로와 스트레이 키즈가 함께 떠나는 서울 여행을 테마로 구성했다.팝업은 L7 홍대 바이 롯데 21층 ‘블루 루프라운지’에서 10월 28일까지, L7 명동 바이 롯데 3층 ‘버블라운지’에서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까지 진행된다.팝업 공간은 ▲SKZ 온팩 디스플레이존 ▲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빼빼로 온팩 진열대와 스트레이 키즈 포토존 백월, 빼빼로 패키지 형태의 전시대, 빼빼로 캐릭터 등신대 등 다양한 브랜드 요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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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아리바이오, 치매 치료제 개발 업무협약 체결
SK케미칼이 개발한 미로데나필에 대해 기술이전 파트너사인 아리바이오와 협업을 강화한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은 아리바이오(대표이사 정재준)와 함께 경구형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AR1001(성분명 미로데나필)에 대한 개발 확대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AR1001은 SK케미칼이 개발한 미로데나필 (mirodenafil)을 기반으로 한다. 아리바이오는 2011년 SK케미칼로부터 이 물질에 대한 기술이전을 받은 이후 치매 치료제로 개발을 진행중이다. 현재 13개 국가에서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 중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로데나필의 차세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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