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민주당, 지선 앞두고 영남특위 출범… 정청래 "부울경 승리의 기운" 평가

2026-02-10 15:03:04

민주당, 영남인재육성 및 지역발전특별위원회 발대식(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민주당, 영남인재육성 및 지역발전특별위원회 발대식(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안재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10일 6·3 지방선거에서 부산·울산·경남(PK) 광역자치단체장 선거에 대응하기 위한 영남인재육성 및 지역발전특위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청래 대표는 이날 특위 발대식 축사에서 "우리가 합심하고, 단결하면 이루지 못할 목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해볼 만하다는 자신감을 넘어 할 수 있다는 승리의 기운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번 지선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당에서 표시 나게 영남특위를 지원하고 영남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며 "약간의 혼란을 극복하고 지선 승리와 이재명 정부 성공을 든든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합심과 단결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영남특위는 다가오는 6·3 지방선거에 대비하는 한편, 당의 '전략 지역'으로 분류되는 영남에서 당세 확장을 위해 인재 발굴·육성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안재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