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교정상담학회-안양만안경찰서, 범죄예방 및 교정·교화 방안에 대해 협의

2026-02-04 20:07:53

(사진제공=교정상담학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교정상담학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 성결대학교 교양대학장) 회장단이 2월 4일 오전 11시 안양만안경찰서장(최성규)실에서 안양만안지역 범죄 예방 및 교정·교화 방안에 대해 협의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정상담학회에서는 회장 및 부회장 윤석주(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와 부회장 양세비(온세미로 심리상담센터장) 등이 참여했으며, 경찰서에는 서장 및 경무과장 및 아동청소년과장 등 사고예방관련 실무자 7명이 함께 참여했다.

학회와 경찰서는 이미 양자 간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사회 범죄 예방과 교정 활동의 실질적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다.

특히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회복적 경찰활동에 회복적 교정상담을 접목해 사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러한 상담적 접근을 더욱 실효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 관내 문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지원을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향후 정례적인 회의를 통해 범죄 예방 및 교정·교화 활동과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한국상담학회는 전문상담인력 4만 3천명을 회원으로 보유한 국내 최대 상담학회이며, 교정상담학회는 범죄 및 교정·교화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활동하는 학회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