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선착순 분양

2026-01-27 08:53:44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견본주택 인파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견본주택 인파 모습.
[로이슈 최영록 기자]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의 선착순 분양이 이달 24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분양은 전용 84㎡ A·C타입에 한해 우선 진행되며, 전용 84㎡ B타입은 무순위 청약 이후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용인신대피에프브이(주) 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811 일원(신대지구 A1블록) 에 지하 3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1차) 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비규제단지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된다.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주거·문화공원·주차장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 역북·역삼지구 (계획) 와 함께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 중이다.

특히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에버라인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강선 연장(추진 중) 등으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HM그룹 관계자는 “용인행정타운 인근 역북동은, 처인구의 중심지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역세권·학세권 입지는 물론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호재까지 갖춘 단지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