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경남 의령소방서, ‘119화재대피안심콜’서비스 신청 독려

자력 대피능력이 취약한 어린이·장애인·고령자 등의 신속 대피 돕는 서비스

2026-01-26 13:16:47

(사진제공=의령소방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의령소방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경남 의령소방서(서장 강두훈)는 취약계층의 화재안전 확보를 위해 ‘119화재대피안심콜’ 서비스 가입을 적극 독려한다고 26일 밝혔다.

‘119화재대피안심콜’은 자력 대피 능력이 취약한 돌봄공백 어린이,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의 신속한 대피를 돕는 맞춤형 서비스다. 119상황실에서 화재 신고 접수 시 사전에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취약계층 주민에게 화재 발생 사실을 신속히 안내하고 안전한 대피를 지원한다.

서비스에 등록하면 화재 시 신청자에게 화재 발생 알림과 함께 피난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보호자에게도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가 전송된다. 화재 발생 주소와 신청자 주소 정보가 일치할 경우 119상황요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대피 방법을 안내한다.

신청은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개인별 이름, 연령, 연락처 등 기본 정보를 모바일로 입력하면 된다.

강두훈 의령소방서장은 “119화재대피안심콜 서비스는 위급한 순간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안전장치”라며 “많은 군민께서 미리 등록해 안전을 준비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