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더존 테크핀레이팅스, 월 단위 재무제표 산출 서비스 출시

2026-01-21 20:42:14

더존 테크핀레이팅스, 월 단위 재무제표 산출 서비스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존비즈온 계열사 테크핀레이팅스가 기업의 재무 상태를 매월 파악할 수 있는 '월 재무제표' 산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연 1회 결산 데이터에 의존하던 평가 방식을 월 단위로 세분화해 정보의 시의성을 높인 모델이다.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등 4가지 핵심 재무제표를 매월 산출하며, 더존비즈온의 기장 데이터와 자체 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영업이익 기준 90% 이상의 정합성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최근 수익성과 재무 구조 변화를 시의성 있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는 금융기관의 기업 평가 및 리스크 관리에 활용될 수 있다. 테크핀레이팅스는 신한은행과 월 재무제표 기반 데이터 공급 계약을 최근 체결했으며, 향후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해당 데이터를 기업신용등급 서비스와 AI 경영진단보고서 등 기존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적용해 기업 평가 인프라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금융 소외 기업의 자금 조달 기회를 넓히고 금융기관의 리스크 관리 정확성을 높이는 데이터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