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 금정경찰서, 통장회의 참석 보이스피싱 예방 및 현장 목소리 청취

2026-01-09 17:28:51

(사진제공=부산금정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금정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금정경찰서(서장 신경범)는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관내 주민센터에서 열린 통장연합회 월례회의에 참석,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활동을 하고, 지역 치안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 참석한 신경범 경찰서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예방법을 설명하며, 통장들이 지역 사회 내에서 예방 홍보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참석한 통장들로부터 △생활 주변 범죄 취약 요소 △ 교통·주차 관련 불편사항 △ 순찰 강화 요청 등 다양한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했으며, 수렴된 의견들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처 향후 치안 정책과 지역맞춤형 경찰 활동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신경범 금정경찰서장은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활동하는 통장 여러분의 의견은 지역 치안 정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참고 자료이다. 앞으로 통장회의를 비롯해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체감안전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