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세상을 바꾸는 시간 V ’은 개인의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본인이 직접 무대에 올라 강연 형식으로 발표하고 전문가와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대상”은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공익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확장한 사례에 수여된다.
권재준 경위는 '무너진 마음을 다시 세우는 손길' 이라는 주제로 해양경찰 구조대원으로서 불법조업 단속과 해양사고 구조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우리의 바다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면서 개인적인 삶의 어려움을 딛고 나눔과 선행을 실천하는 자신의 자원봉사 경험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부금은 지역 소년소녀가장의 생활안정과 교육지원에 쓰이게 된다.
이미지 확대보기권 경위는 지난해 해양경찰 수기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상금 전액을 기부하는 등 각종 공모전 수상시 받은 상금을 꾸준히 기부해 왔으며, 백혈병 환아와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정기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지난 29년간 400회 이상의 헌혈을 이어왔으며, 2021년부터는 백혈병협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헌혈의 가치를 알리는 데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권재준 경위는 “상을 받는 순간보다, 그 상금이 누군가의 삶에 실제 도움이 될 때 더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해양경찰 구조대원으로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과 아버지로서 아이들에게 남길 삶의 태도는 같은 방향이다”고 앞으로도 선행을 이어갈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V(세바시V)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세바시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자원봉사자들의 강연브랜드로, 개인의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봉사활동 경험을 공유해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 내며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지역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