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박성민 의원, 국민의힘 선정 ‘2025 국정감사 공로의원’ 영예

2025-12-18 18:46:57

박성민 의원, 국민의힘 선정 ‘2025 국정감사 공로의원’ 영예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의힘 박성민 국회의원(울산 중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은 ‘2025 국정감사 공로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박 의원이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정부 국정 운영의 문제점을 짚고, 경제 불안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박성민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먼저 정부 조직 개편의 문제를 지적했다. 에너지 관련 기능을 충분한 논의 없이 분리하면서 상임위 운영과 국정감사 준비에 혼선을 초래한 점을 짚으며, 졸속 행정의 피해는 결국 국민과 기업에 돌아간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또한 체코 원전 수출과 동해 심해 가스전 개발을 둘러싼 정치적 왜곡을 바로잡고, 에너지 정책은 정권이 바뀌어도 흔들려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자원개발과 원전 수출은 오랜 시간과 꾸준함이 필요하다는 것이 박 의원의 지적이다.

아울러 관세 협상 지연으로 기업 피해가 누적되고 있다는 점과 홈플러스 사태, 공룡유통기업의 골목상권 침해, 온누리상품권 환급 불편 등 현안들도 꼼꼼히 살피고 정부에 신속한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박성민 의원은 “이번 공로의원 선정은 잘했다는 평가라기 보다, 현장의 목소리를 더 겸허히 받아들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더 낮은 자세로 민생 현장을 살피고, 국민 삶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