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CJ제일제당, 미국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 K-푸드 후원

2025-11-25 21:33:26

CJ제일제당, 미국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 K-푸드 후원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버지니아주에서 열린 ‘김치의 날’ 행사에 자사 브랜드 비비고 제품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버지니아주 헌던 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4회 ‘버지니아 김치의 날’ 행사에는 김치, 만두, 볶음밥, 김스낵 등 다양한 제품이 제공됐다. 관계자는 “비비고 제품을 통해 현지인들이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버지니아주 ‘김치의 날’은 한국과 동일한 11월 22일로 지정돼 매년 기념 행사가 열리고 있다. 버지니아주 의회는 2022년 김치가 한국의 전통 음식임을 명시하며 이를 공식 제정했다. 캘리포니아주에 이어 미국 내 두 번째로 제정된 사례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행사는 버지니아 한인회와 아이린 신 하원의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주 정치인과 한인 단체, 지역 주민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김치 담그기 시범과 시식, 김밥 만들기, K-팝 댄스 공연, 한국 전통 공연 등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후원품으로 제공된 비비고 제품은 현지인과 한인 차세대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더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내 ‘김치의 날’을 통해 김치를 비롯한 한국 음식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관계자는 “K-콘텐츠와 K-컬처 확산에 따라 한국 음식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비비고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