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 김종민 국회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격무부처 업무량 분석 지원으로 논의의 토대 마련

2025-11-25 14:19:27

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 정승문 위원장(오른쪽)이 김종민 국회의원(가운데)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이미지 확대보기
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 정승문 위원장(오른쪽)이 김종민 국회의원(가운데)에게 감사패를 전달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
[로이슈 전용모 기자] 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승문)은 중앙부처 공무원의 격무 현실을 깊이 이해하고, 업무량 분석 자료 마련에 도움을 준 김종민(세종시갑)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감새패는 김종민 의원실이 보건복지부 등 주요 부처의 업무량을 객관적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근거 자료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회와 언론을 통한 논의가 이뤄지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한 것이다.

정승문 위원장은 “김종민 의원의 실질적인 지원과 협조가 격무부처의 문제를 드러내고 제도개선의 출발점이 되었다”며 “공직사회의 합리적 운영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신데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종민 의원은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과도한 업무속에서도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정책의 품질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며, 국가직 공무원들이 제대로 일할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진짜 행정개혁”이라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공무원노동조합과 김종민 의원실은 올해 중앙부처 업무량과 인력구조 불균형 문제에 이어 내년에도 공무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