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인천서부보호관찰소, 청소년범죄예방심리지원협회와 업무협약

2025-11-23 11:27:09

(사진제공=인천서부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인천서부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인천보호관찰소 서부지소(인천서부보호관찰소)는 지난 21일 보호관찰 대상자의 범죄예방 및 올바른 성장을 위해 청소년범죄예방심리지원협회(대표 문안나)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 심리상담 및 사례관리 ▲ 기관 홍보 및 대상자 연계 등 ▲ 기타 범죄예방 활동에 관한 정보와 자원의 상호 지원 등이다.

인천서부보호관찰소 김동민 소장은 “보호관찰소는 법 집행 기관으로서 청소년의 재범방지와 사회적응 지원에 힘쓰고 있지만 청소년 비행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심리적 접근과 지원이 필수적이다. 청소년범죄예방심리지원협회의 그동안 쌓아온 심리 지원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통해 문제해결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청소년범죄예방심리지원협회 사무국장은 “보호관찰 대상 청소년들은 심리적으로 가장 섬세하고 전문적인 개입이 필요한 대상이다. 이 협약은 우리 협회의 심리상담 및 치료 역량을 청소년들의 보호와 선도 현장에 직접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보호관찰 청소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