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영월보호관찰소, 주거환경 취약 보호관찰대상자 개선사업 진행

2025-11-21 13:33:10

(사진제공=영월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영월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영월보호관찰소는 11월 21일 동절기를 맞아 주거 환경이 취약한 보호관찰 대상자 2가구에 단열보수, 난방용품 지원 등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영월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김우겸)의 후원과 참여로 이뤄졌다.

참여한 보호관찰위원들은 직접 정리정돈과 노후 물품 교체 등을 도우며, 대상자가 보다 안정적이고 따뜻한 환경에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일손을 보탰다.

영월보호관찰소 이환준 소장은 “이번 지원이 보호관찰 대상자들에게 지역사회의 관심과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비롯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보호관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했다.

한편 영월보호관찰소와 영월보호관찰소협의회는 취약계층 보호관찰 대상자의 지원, 자립ㆍ상담 프로그램,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대상자의 재범을 방지하고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