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밀리의서재,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5편 발표

2025-11-20 19:26:23

밀리의서재,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5편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밀리의서재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자신문과 공동으로 개최한 ‘2025 대한민국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장르문학 창작 생태계 확대와 신진 작가 발굴을 목표로 진행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많은 작품이 접수되며 장르문학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밀리의서재는 완성도와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을 기준으로 총 5편을 선정했다. 대상은 말랑부들 작가의 《개미는 깨우쳤다》가 차지했다. 관계자는 “기존 선협물의 한계를 넘어선 세계관을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우수상에는 포레스트 작가의 《서부개척시대 검은머리 철도왕》, 기시감이 작가의 《SSS급 귀농헌터는 신으로 착각당했다》, 최종화 작가의 《게임 속 1성 유닛》이 선정됐다. 인기상은 카이뷔 작가의 《대마법사 헌터의 탑 운영법》이 차지했다. 관계자는 “익숙한 클리셰를 재치 있게 재해석해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8천만 원 규모로 확대됐다. 대상과 우수상 수상작은 밀리의서재와 블라이스에서 독점 론칭되며 매니지먼트 지원도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