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무신사,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 지원으로 이동권 확대

2025-11-20 19:20:55

무신사,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 지원으로 이동권 확대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지역 사회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보행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정형신발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서울과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업체를 통해 정밀 측정과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정형신발은 발 모양 변형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제작 과정에 높은 전문성이 요구된다. 관계자는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보다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활동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지난해 성동구청과 밀알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지역 맞춤형 지원 활동을 확대해왔다. 올해 상반기 성동구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첫 지원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지원 대상은 청소년부터 고령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됐다.

서울 성동구에 거주하는 한 참여자는 “발 기형으로 인해 걷는 데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 신발을 통해 편안하게 걸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곳을 자유롭게 다니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신사는 올해부터 ‘무브(MUVE)’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역 내 이동권 보장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소상공인 사업장에 경사로 설치를 지원했으며, 이번에는 장애인의 보행 안정성을 위한 정형신발 제작을 지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