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SSG닷컴이 이마트 신선식품 인프라를 활용한 퀵커머스 서비스 ‘바로퀵’의 운영 범위를 전국 48개 점포로 확장하며 배송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로퀵’은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9,000여 종의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서비스로, 신선식품과 소포장 가공식품 등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서비스 론칭 이후 신선식품 비중이 54%에서 59%로 5%p 상승했으며, 평균 구매 금액도 약 1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애호박, 양파 등 필수 채소류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5K프라이스’, ‘파머스픽’ 상품군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며 "신선도 관리 역량과 빠른 배송 시스템이 경쟁력"이라 강조했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서울, 경기, 충청, 호남, 영남, 제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 걸쳐 서비스 점포를 추가 확보했다. 연내 목표치인 60개 점포에 근접한 수준으로 확장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 3만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 무료 쿠폰을 ID당 2매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이번 프로모션이 신규 고객 유치와 재이용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확대 조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 증가 추세 속에서 신선식품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향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별 특화 상품군을 발굴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THINK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바로퀵’은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9,000여 종의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서비스로, 신선식품과 소포장 가공식품 등을 2만원 이상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서비스 론칭 이후 신선식품 비중이 54%에서 59%로 5%p 상승했으며, 평균 구매 금액도 약 1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애호박, 양파 등 필수 채소류와 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5K프라이스’, ‘파머스픽’ 상품군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며 "신선도 관리 역량과 빠른 배송 시스템이 경쟁력"이라 강조했다.
이에 따라 SSG닷컴은 서울, 경기, 충청, 호남, 영남, 제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 걸쳐 서비스 점포를 추가 확보했다. 연내 목표치인 60개 점포에 근접한 수준으로 확장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일주일간 3만원 이상 구매 시 배송비 무료 쿠폰을 ID당 2매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이번 프로모션이 신규 고객 유치와 재이용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확대 조치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 증가 추세 속에서 신선식품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향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별 특화 상품군을 발굴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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