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일본교정협회는 1888년 '대일본 감옥 협회' 설립을 시작으로, 교정에 관한 학술의 발전과 보급, 국가의 교정행정 운영 협력을 통해 범죄예방에 기여하는 공익재단법인이다.
이번 면담은 법무부 교정본부와 일본교정협회 간 우호 증진 및 교정분야의 정책 경험과 학문적 분야에서의 현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재범방지 프로그램 운영, 노인수용자 처우 및 관리 방안 사례, 교정공무원 복지사업 현황 및 발전 방향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교정본부장은 “향후 일본교정협회와의 긴밀한 협력과 현안 공유를 통해 교정분야 학술 발전과 보급, 교정공무원의 복지사업 등 관련 사업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협력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일본교정협회 이사장(전 일본교정국장)은 “이번 방한이 대한민국 교정행정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일본의 교정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귀한 자리를 마련해준 대한민국 정부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한민국-일본 양국의 교정 분야 전반의 상호 성장을 위한 교두보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