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교정본부, 일본교정협회 대표단과 면담

2025-11-18 18:46:34

(사진제공=법무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법무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이홍연 교정본부장은 11월 18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일본교정협회(회장 후지모토 테츠야) 대표단과 면담을 갖고 양국 교정행정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일본교정협회는 1888년 '대일본 감옥 협회' 설립을 시작으로, 교정에 관한 학술의 발전과 보급, 국가의 교정행정 운영 협력을 통해 범죄예방에 기여하는 공익재단법인이다.

이번 면담은 법무부 교정본부와 일본교정협회 간 우호 증진 및 교정분야의 정책 경험과 학문적 분야에서의 현안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재범방지 프로그램 운영, 노인수용자 처우 및 관리 방안 사례, 교정공무원 복지사업 현황 및 발전 방향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교정본부장은 “향후 일본교정협회와의 긴밀한 협력과 현안 공유를 통해 교정분야 학술 발전과 보급, 교정공무원의 복지사업 등 관련 사업 전반에 걸친 실질적인 협력이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일본교정협회 이사장(전 일본교정국장)은 “이번 방한이 대한민국 교정행정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일본의 교정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귀한 자리를 마련해준 대한민국 정부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한민국-일본 양국의 교정 분야 전반의 상호 성장을 위한 교두보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