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한강변 1261세대 ‘청담 르엘’ 입주 시작

2025-11-10 16:18:37

청담 르엘 조감도.(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청담 르엘 조감도.(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강변에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청담 르엘’이 오는 10일 입주를 시작했다.

청담 르엘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49~218㎡, 총 1261가구 규모로 조성된 대단지 아파트다. ‘반포 르엘’, ‘신반포 르엘’, ‘대치 르엘’과 함께 강남 3구를 잇는 ‘르엘 벨트’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청담 르엘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의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한 상품성도 자랑한다. 지하 1층에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인 살롱드르엘이 마련돼 있으며, 내부에는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탁구장, GX룸, 사우나, 탈의실 등 등 운동 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실내골프클럽, 실내수영장, 다이닝카페,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청소년도서관, 경로당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입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인다.

예술과 디자인을 접목한 ‘사일런트 럭셔리’ 콘셉트도 단지 곳곳에서 구현된다. 단지 중앙광장에는 스페인 작가 하이메 아욘의 작품 ‘High Love’가 설치돼 조경과 조화를 이루며 입주민들이 쉽게 감상할 수 있다. 또 미디어아트 그룹 사일로랩의 ‘잔별(Stardust)’ 작품은 빛과 물을 활용해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청담 르엘은 단순한 아파트가 아니라 르엘이라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구현한 단지로, 입주민들이 공간과 생활의 품격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설계와 시공 전 과정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며 “앞으로도 르엘만의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하며 강남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