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서울남부보호관찰소, 서울남부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 등 초청 업무설명회

2025-11-04 16:19:07

(사진제공=서울남부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서울남부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서울남부보호관찰소는 11월 4일 소내 3층 회의실에서 서울남부지역 정신건강복지센터 4곳(강서구, 구로구, 양천구, 영등포구)팀장 등 9명을 초청, 보호관찰 업무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이상동기 범죄(묻지마 범죄) 등 정신질환으로 인한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정신질환 보호관찰대상자의 통합적 관리체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설명회는 보호관찰 현황소개, 정신질환자 통합관리를 위한 의견교환, 업무협약을 위한 세부논의 순으로, 상호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서울남부보호관찰소 민덕희 소장은 “보호관찰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은 정신질환 보호관찰 대상자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재범방지에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소통과 협업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