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홍콩 국제 조명박람회 HKTDC Hong Kong International Lighting Fair는 Spring Edition과 Autumn Edition으로 연 2회 개최된다. 지난 봄보다 훨씬 큰 규모로 돌아온 이번 가을 에디션은 홍콩 컨벤션&익스비션센터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홍콩 국제 조명박람회는 세계 각국의 조명 관련 기업과 기술업체가 대거 참석해 조명산업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금호전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조명 기술과 제품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한다. 특히 ▲고효율·친환경 조명 기술 ▲신소재 광원 ▲스마트 제어 시스템 등 차세대 조명산업을 이끌 주요 기술을 집중 조사해 자사 제품 개발과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 전시회에 참여한 주요 제조사·부품업체·디자인기업 등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향후 공동 개발이나 기술 제휴로 이어질 수 있는 협력 기회도 모색한다.
금호전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단순 전시 참관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력 네트워크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활동의 일환”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조명산업의 흐름을 직접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차세대 기술 개발 및 차별화된 제품 전략에 필요한 방향성을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