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법무부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 구미시와 범죄예방활동 전개

2025-10-20 15:10:11

(제공=구미보호관찰소)이미지 확대보기
(제공=구미보호관찰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장관 정성호) 보호관찰위원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는 2025년 구미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청소년대상자 주거환경개선사업, 범죄예방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범죄예방 캠페인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구미시 보호관찰 대상자 등의 사회복귀 지원에 관한 조례가 2022년 12월 30일 제정된 이후 구미시는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의 지역사회 범죄예방활동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 이재명 회장은 “구미시의 지원으로 예전보다 다양한 범죄예방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며 “구미시의 보조금 지원이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기여하고 있다”고 했다.

구미보호관찰소 김삼 소장은 “이번 달 불우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의 주거환경개선이 예정되어 있다.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재범방지와 같이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은 구미시와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의 지원이 있어 가능한 것이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구미보호관찰소 협의회는 보호관찰소 소속 범죄예방 자원봉사 위원들로 구성된 자치 조직으로, 현재 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