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h3>무신사가 2025년 3분기 일본 시장에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매 고객 수 또한 113% 상승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9월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이러한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무신사는 국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점도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9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진행한 '라시사' 캠페인에는 일본 인기 모델 겸 배우 나카지마 세나를 비롯한 15명의 모델이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일본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에는 1천여 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무센트, 에이이에이이, 일리고 등이 일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9월 한 달간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러한 성과는 데이터 기반의 현지 맞춤형 전략이 주효했음을 보여준다. 무신사는 국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한국 인기 브랜드', '서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K-팝 아이돌 픽' 등으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의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였다.
또한 일본 패션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점도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9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진행한 '라시사' 캠페인에는 일본 인기 모델 겸 배우 나카지마 세나를 비롯한 15명의 모델이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일본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에는 1천여 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무센트, 에이이에이이, 일리고 등이 일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9월 한 달간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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