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外

2025-10-15 20:25:43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4910,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동시 도입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동시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4910과의 협업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과 국내 남성 패션 플랫폼 간 최초 제휴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쇼츠, 동영상, 라이브 스트림(생방송 영상) 등 콘텐츠에 에이블리와 4910에서 판매 중인 상품 링크를 삽입해, 시청자가 영상을 보며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유튜브에서 마련한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한 크리에이터라면 이날부터 ‘유튜브 스튜디오(크리에이터 지원 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에이블리와 4910 상품 링크를 콘텐츠에 연동할 수 있다.

유튜브 관계자는 “여성과 남성 시장에서 각각 두터운 충성 고객을 보유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에이블리, 4910과의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간의 연결을 한층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라며, “에이블리와 4910 모두 폭 넓은 취향을 아우를 수 있는 탄탄한 상품력을 갖추고 있는 플랫폼인 만큼,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협업으로 에이블리와 4910 입점 셀러는 유튜브를 신규 판매 채널로 확보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까지 연결 가능하다. 콘텐츠를 통한 자연스러운 상품 노출은 마켓과 상품에 대한 인지도 향상은 물론, 효과적인 구매 전환을 이끌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가 보유한 팬덤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신규 고객으로 유입되고, 이들의 재방문 및 재구매가 이어지며 충성 고객으로 자리 잡는 효과도 예상된다.

유튜브 시청자의 구매 선택 폭 역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입점사는 10만 개가량으로, 패션 플랫폼 업계 최대 규모다. 소비자는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유튜브와 남성 패션 플랫폼 간 첫 제휴 사례인 4910 협업도 주목된다. 패션 쇼핑 시, ‘목적형(필요에 의한 구매)’보다는 ‘탐색형(다양한 정보, 선택지를 둘러보고 구매)’ 소비를 선호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생동감 넘치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티드,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 3종 출시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화이트 라이스 도넛(White Rice Donut)’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화이트 라이스 도넛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 조리 방식으로 담백함과 단맛의 균형을 구현한 ‘웰니스(Wellness)’ 디저트다. 국내산 쌀과 밀을 섬세하게 블렌딩해 겉은 담백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며 제철 자연 재료와 부드러운 크림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은은한 단맛을 완성했다.

신메뉴는 식재료의 풍미를 극대화한 도넛 3종으로 구성됐다. ▲쌀 도넛 속 무안 군고구마의 깊은 단맛과 떡의 말랑함이 어우러진 ‘군고구마 화이트 라이스 도넛’ ▲부드러운 쌀 크림과 조청에 고소한 현미 크런치를 더한 ’이천쌀 화이트 라이스 도넛’ ▲담백한 완두 앙금과 완두배기를 듬뿍 넣어 재료 본연의 맛을 세련되게 표현한 ‘완두배기 화이트 라이스 도넛’이다.

노티드는 화이트 라이스 도넛과 어울리는 가을 시즌 음료 6종도 함께 선보인다. ▲갓 구워낸 듯한 달콤한 풍미의 ‘군고구마 라떼’ ▲고소한 오트밀에 공주 밤 베이스와 부드러운 밤 크림을 더한 ‘마롱크림 오트 라떼’, ‘마롱크림 오트 라떼 디카페인’ 등 계절 감성을 담은 음료 3종과 ▲’과일 담은 사과 주스’ ▲’과일 담은 용과 주스’ ▲’과일 담은 살구 복숭아 주스’ 등 제철 과일로 만든 주스 3종을 제공해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맞아 노티드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노티드 스튜디오 청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홀케이크 크기의 ‘자이언트 화이트 라이스 도넛’을 선착순 한정 수량 판매하며 신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파카, ‘조터 글로벌 아이콘 스페셜 에디션’ 4종 출시

파카(PARKER)가 전 세계 도시의 매력을 담은 ‘조터 글로벌 아이콘 스페셜 에디션(JOTTER GLOBAL ICONS SPECIAL EDITI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조터 글로벌 아이콘 스페셜 에디션’은 전 세계 주요 도시의 건축물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특별한 라인업이다. 2023년 첫 번째 라인업으로 뉴욕, 도쿄, 로마, 시드니를 공개한 데 이어, 올해는 서울, 런던, 파리, 마이애미를 테마로 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조터 특유의 곡선 실루엣과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에 각 도시의 스카이라인과 정교한 패턴을 더해 견고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각 도시를 상징하는 건축물과 타이포그래피로 디자인된 전용 기프트 박스가 함께 제공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먼저, △조터 서울 블루 CT 볼펜은 화려하고 활기찬 서울의 저녁 하늘을 테마로, 전통 가옥과 현대적인 고층 건물이 어우러진 풍경을 담았다. 경복궁, N서울타워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 아래에 전통 격자무늬 패턴이 세밀하게 새겨져 한국적인 멋을 더했다.

이어서 △조터 런던 레드 CT 볼펜은 런던의 빨간 전화부스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 컬러에 웅장한 건축물을 더해 마치 런던 거리를 거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에펠탑과 철제 발코니의 패턴으로 낭만적인 파리의 밤을 떠올리게 하는 △조터 파리 그레이 CT 볼펜과 초록빛 색감으로 예술적인 감각과 생동감을 담은 △조터 마이애미 그린 CT 볼펜도 출시해 다채로운 에디션을 완성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