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 후원 外

2025-10-02 17:57:55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 후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도드람엘피씨가 도드람 제품과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청미천 둔치에서 열린 ‘제15회 2025 일죽청미한마당축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안성시와 중소기업벤처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일죽면주민자치위원회, 일죽시장문화관광형시장육성단,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등이 함께해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의 연계를 통한 시장 고유 가치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축산물·농산물 판매, 먹거리 장터, 체험 부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지역 상생형 축제로 꾸려졌다.

도드람은 한돈데이를 맞아 지역민에게 도드람한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시식행사를 통해 품질과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겹살·목살·앞다리살과 같은 신선육부터 뼈해장국·뼈찜·순대국 등 가공식품까지 30~50% 할인 판매하여 지역민의 생활경제에 실질적인 혜택을 더했다.

또한 도드람은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도드람과 함께하는 인생네컷 스티커사진’ 이벤트를 운영해 방문객이 브랜드 경험과 축제 추억을 함께 간직하도록 했다. 또, 청미천을 배경으로 한 ‘도드람 인스타그램 포토존’을 마련해 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일죽의 자연과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도드람이 지역과 동행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슬램버거’, 개점 5개월 만에 대학로 2호점 오픈

AI 푸드테크 기업 컨트롤엠(대표 원종관)의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슬램버거’가 서울 대학로에 2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5월 강남에 1호점을 연 이후 MZ세대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5개월 만에 선보이는 두 번째 매장이다.

슬램버거는 K-푸드 열풍을 타고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출범한 브랜드로, 한국과 한식을 좋아하는 글로벌 MZ세대가 주 타깃이다. 전통 한식 재료와 미국식 수제 버거가 어우러진 독특한 메뉴로 강남 1호점은 네이버 ‘강남역 햄버거’ 검색 통합 1위를 기록하고, 고객 리뷰가 6백 건 이상 누적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방문 고객의 68%가 2030 세대로, 젊은 층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다.

컨트롤엠은 이번 2호점을 단순한 외식 공간을 넘어 대학로의 젊은 감성을 담은 새로운 명소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메뉴, 공간을 대학로 상권에 맞추고 공연 및 문화와 결합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 지역 커뮤니티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 행사로 협력 극단 배우와 인플루언서,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VIP 시식 품평회를 갖고, 대학로 곳곳에 ‘슬램 골든 티켓(상품권)’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를 연다. 오픈 후 3일간은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1호점의 대표 인기 메뉴 ‘슬램갈비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오픈런 이벤트를 연다. 연중행사로 공연 예술인과 관람객, 대학생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커튼콜 동맹‘도 계획하고 있다.

2호점에도 컨트롤엠의 AI 매장 운영 솔루션 ‘레스토지니(RestoGenie)’가 도입된다. 발주, 배달, 마케팅을 통합 관리하고 AI 비전 카메라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한다. 컨트롤엠에 따르면 강남 1호점은 이러한 데이터 기반 운영으로 방문 고객 기준 41%의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록했고, 마케팅 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매출과 이익이 약 두 배로 늘어났다.

◆리디, 추석맞이 '애니 타임' 기획전 진행

글로벌 콘텐츠 기업 리디 주식회사(대표 배기식, 이하 리디)는 추석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의 원작 만화를 특별가에 볼 수 있는 ‘애니 타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긴 추석 연휴 동안 글로벌 흥행작부터 최신 인기 만화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최근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원작이 재조명되면서 만화 팬들이 더욱 손쉽게 명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만화 ‘스파이 패밀리’의 경우, 애니메이션 방영 이후 1년간 원작 매출이 전년 대비 500% 이상 뛰기도 했다.

4분기 후속 방영을 앞둔 ‘스파이 패밀리’, ‘원펀맨’을 비롯해 첫 방영을 앞둔 ‘마지막으로 하나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종말 투어링’ 등까지 총 37편이 대상 작품에 포함됐다. ‘애니 타임’ 기획전을 통해 최대 30% 할인가에 감상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쿠폰팩 및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전 장르의 웹소설을 할인가에 제공하며, 일반도서 카테고리에서는 TRPG 룰북 ‘크툴루의 부름’ 단독 선출간, ‘토지’ 특가 세트 판매, 덕담 댓글 포인트백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