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울역사 내 3층에 위치하던 매장을 2층 커넥트 플레이스로 옮겨 재단장, 지난 8월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었다. 기존 위치에서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위치적 특성을 고려한 공간 구성으로 마련했다.
특히 귀성, 귀경길에 다양한 이동 패턴을 가진 서울역 이용객들의 특성을 고려한 공간 요소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배리어 프리 키오스크를 도입, 장애인과 노약자도 보다 쉽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차 레일의 고속성(Express)을 형상화한 라인 미디어를 설치, 디지털 하드웨어를 통해 서울역이라는 공간적 특성의 차별점을 살리기도 했다.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장소로는 인천국제공항을 빼놓을 수 없다. 버거킹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각각 매장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을 떠날 때도, 돌아올 때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버거킹 ‘인천공항T1교통센터점’은 올해 4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아워홈 식당거리)’에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국내 버거킹 매장 중 단층 기준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매장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작년 7월 오픈한 ‘인천공항T2교통센터점’은 국내 버거킹 매장 중 단층 기준 두번째로 큰 면적의 매장이다. 인천공항 내 매장 두 곳 모두 각각 여객터미널 본관 지하 1층에 자리하고 있어 공항철도와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차량 주차 후 공항 방문 시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베이재팬,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 개최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오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GYM-EX)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MEGA COSME LAND 2025)’를 진행한다.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참여하는 브랜드도 30개에서 54개로 대폭 확대했다. 특히 이 중 51개가 한국 브랜드로 아누아, 라네즈, 티르티르, VT코스메틱, 스킨1004 등 대표 K뷰티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해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응모자 수만 20만명이 넘을 정도로 일본 MZ사이에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Mega Debut)’에서 선보인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엄선해 특별 부스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포토존, 인생네컷 촬영 부스, 토크쇼 등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작고 귀여운 것을 선호하는 일본 젊은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귀여움이 가득한 뷰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잡고, K뷰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취향과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이 뷰티 제품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귀여운 디자인과 소장가치를 자극하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스코어, 골프 대회 상금 규모 확대 및 아차상 이벤트 진행
스마트스코어가 지난 8월 오픈한 골프 대회 승부예측 서비스에서 첫 당첨자가 나왔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 9월 25일 ~ 28일까지 경기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에서 열린 KLPGA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1위 ~ 3위를 정확히 예측한 회원 1인에게 부킹과 투어,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100만원 상당의 S캐시를 즉시 지급했다.
스마트스코어 승부예측 서비스는 골프 팬들이 직접 대회 별 선수 순위를 예측하며 골프 대회를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스마트스코어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앱 내 승부예측 서비스에 접속해 각 대회 1위, 2위, 3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선택하고 도전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승부예측 도전은 대회 시작일 3주 전 월요일부터 대회 1라운드 시작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다. 승부예측 도전을 완료한 후에도 대회 시작 전까지는 선택한 선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대회 시작 후에는 1라운드 자정 전까지 한 차례 더 선수를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승부예측 결과는 대회 종료일 다음날 오전에 발표되며, 1위부터 3위까지 모든 선수와 순위를 정확히 맞힌 회원들에게 100만원 ~ 300만원 상당의 S캐시가 균등하게 분할 지급된다.
스마트스코어는 오는 11월 9일까지 1위 선수를 맞춘 회원 중 매주 10명에게 배달 상품권 1만원을, 1~3위 중 1명을 맞춘 모든 회원에게 1억원 당첨이 가능한 ‘스스로또’ 응모권 10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스마트스코어 앱에서는 10월 1일 ~ 4일 개최되는 ‘2025 동부건설 · 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과 10월 10일 ~ 12일까지 개최되는 ‘K-FOOD 놀부 · 화미 마스터즈’, 10월 16일 ~19일 진행되는 ‘상상인 · 한경 와우넷 오픈 2025’ 등 KLPGA 3개 대회 승부예측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특히 귀성, 귀경길에 다양한 이동 패턴을 가진 서울역 이용객들의 특성을 고려한 공간 요소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배리어 프리 키오스크를 도입, 장애인과 노약자도 보다 쉽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차 레일의 고속성(Express)을 형상화한 라인 미디어를 설치, 디지털 하드웨어를 통해 서울역이라는 공간적 특성의 차별점을 살리기도 했다.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장소로는 인천국제공항을 빼놓을 수 없다. 버거킹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각각 매장이 자리하고 있어, 여행을 떠날 때도, 돌아올 때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버거킹 ‘인천공항T1교통센터점’은 올해 4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테이스티 아워홈 그라운드(아워홈 식당거리)’에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국내 버거킹 매장 중 단층 기준 최대 면적을 자랑하는 매장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작년 7월 오픈한 ‘인천공항T2교통센터점’은 국내 버거킹 매장 중 단층 기준 두번째로 큰 면적의 매장이다. 인천공항 내 매장 두 곳 모두 각각 여객터미널 본관 지하 1층에 자리하고 있어 공항철도와 공항버스를 이용하거나 차량 주차 후 공항 방문 시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베이재팬,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 개최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운영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오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GYM-EX)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MEGA COSME LAND 2025)’를 진행한다.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행사로, 참여하는 브랜드도 30개에서 54개로 대폭 확대했다. 특히 이 중 51개가 한국 브랜드로 아누아, 라네즈, 티르티르, VT코스메틱, 스킨1004 등 대표 K뷰티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해 일본 현지 소비자들에게 최신 K뷰티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응모자 수만 20만명이 넘을 정도로 일본 MZ사이에서 벌써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 ‘메가데뷔(Mega Debut)’에서 선보인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엄선해 특별 부스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포토존, 인생네컷 촬영 부스, 토크쇼 등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작고 귀여운 것을 선호하는 일본 젊은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귀여움이 가득한 뷰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잡고, K뷰티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취향과 개성 표현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이 뷰티 제품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귀여운 디자인과 소장가치를 자극하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스코어, 골프 대회 상금 규모 확대 및 아차상 이벤트 진행
스마트스코어가 지난 8월 오픈한 골프 대회 승부예측 서비스에서 첫 당첨자가 나왔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 9월 25일 ~ 28일까지 경기 여주 블루헤런 골프클럽에서 열린 KLPGA투어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1위 ~ 3위를 정확히 예측한 회원 1인에게 부킹과 투어,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100만원 상당의 S캐시를 즉시 지급했다.
스마트스코어 승부예측 서비스는 골프 팬들이 직접 대회 별 선수 순위를 예측하며 골프 대회를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스마트스코어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앱 내 승부예측 서비스에 접속해 각 대회 1위, 2위, 3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를 선택하고 도전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승부예측 도전은 대회 시작일 3주 전 월요일부터 대회 1라운드 시작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다. 승부예측 도전을 완료한 후에도 대회 시작 전까지는 선택한 선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대회 시작 후에는 1라운드 자정 전까지 한 차례 더 선수를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승부예측 결과는 대회 종료일 다음날 오전에 발표되며, 1위부터 3위까지 모든 선수와 순위를 정확히 맞힌 회원들에게 100만원 ~ 300만원 상당의 S캐시가 균등하게 분할 지급된다.
스마트스코어는 오는 11월 9일까지 1위 선수를 맞춘 회원 중 매주 10명에게 배달 상품권 1만원을, 1~3위 중 1명을 맞춘 모든 회원에게 1억원 당첨이 가능한 ‘스스로또’ 응모권 10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스마트스코어 앱에서는 10월 1일 ~ 4일 개최되는 ‘2025 동부건설 · 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과 10월 10일 ~ 12일까지 개최되는 ‘K-FOOD 놀부 · 화미 마스터즈’, 10월 16일 ~19일 진행되는 ‘상상인 · 한경 와우넷 오픈 2025’ 등 KLPGA 3개 대회 승부예측이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귀성•귀경길 고객 맞춤형 공간으로 리뉴얼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93017160109964204ead079118023320410.jpg&n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