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와 함께 뷰티 브랜드 성장을 위한 ‘뷰티 마케팅 가이드’ 리포트를 공동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이는 CJ메조미디어의 디지털광고 전문성과 메타의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이 결합된 첫 협업 리포트로, 뷰티 마케터가 메타 플랫폼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장 및 소비자 분석 ▲메타 플랫폼 소개 ▲성공사례 등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 사는 올해 초부터 브랜드 선정, 캠페인 테스트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성장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리포트에 담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오는 10월 21일(화) 15시에 뷰티 업종 광고주 대행사를 대상으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리포트는 급성장하는 뷰티 광고 시장의 중요성을 조명했다. 2024년 뷰티 업종 디지털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22% 성장한 3,893억 원 규모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SNS가 있었다. 소비자들은 SNS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는 비중이 53%에 달하고, 광고를 통해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중 또한 42%를 기록하는 등 SNS를 핵심 채널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SNS가 뷰티 마케팅의 격전지로 떠오르면서 메타 플랫폼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실제로 뷰티 업종의 메타 광고 집행 비중은 타 업종 대비 2배 이상 높아 핵심 채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번 협업 리포트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뷰티 업종에서 주목해야 하는 메타 플랫폼의 광고솔루션과 성공 전략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히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이는 CJ메조미디어의 디지털광고 전문성과 메타의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이 결합된 첫 협업 리포트로, 뷰티 마케터가 메타 플랫폼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장 및 소비자 분석 ▲메타 플랫폼 소개 ▲성공사례 등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 사는 올해 초부터 브랜드 선정, 캠페인 테스트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성장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리포트에 담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오는 10월 21일(화) 15시에 뷰티 업종 광고주 대행사를 대상으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리포트는 급성장하는 뷰티 광고 시장의 중요성을 조명했다. 2024년 뷰티 업종 디지털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22% 성장한 3,893억 원 규모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SNS가 있었다. 소비자들은 SNS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는 비중이 53%에 달하고, 광고를 통해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중 또한 42%를 기록하는 등 SNS를 핵심 채널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SNS가 뷰티 마케팅의 격전지로 떠오르면서 메타 플랫폼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실제로 뷰티 업종의 메타 광고 집행 비중은 타 업종 대비 2배 이상 높아 핵심 채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번 협업 리포트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뷰티 업종에서 주목해야 하는 메타 플랫폼의 광고솔루션과 성공 전략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히 담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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