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웰푸드의 대표 브랜드 ‘빼빼로’가 누적 구독자 수 1억 명을 보유한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와 손잡고 글로벌 K-컬처 팬 공략에 나선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라쿠텐 비키는 K-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OTT 플랫폼으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 비아시아권 시청자 비중이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가 진행하는 ‘International K-Drama Day(이하 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라며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서 빼빼로를 맛보며 재미있는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세계의 K-콘텐츠 팬들에게 빼빼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를 선보인다. 기프트박스는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6종 세트와 빼빼로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 비키 캐릭터 인형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기프트박스는 미국,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라쿠텐 비키는 K-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OTT 플랫폼으로,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등 비아시아권 시청자 비중이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 비키가 진행하는 ‘International K-Drama Day(이하 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다"라며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라쿠텐 비키 이용자들은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서 빼빼로를 맛보며 재미있는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세계의 K-콘텐츠 팬들에게 빼빼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를 선보인다. 기프트박스는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6종 세트와 빼빼로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 비키 캐릭터 인형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기프트박스는 미국,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