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120만 잔 돌파

2025-09-25 18:44:44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120만 잔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직후 무서운 속도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9월 17일~24일 집계)에 오르며 ‘라떼의 세대교체’를 알렸다"라며 "원조 ‘품절 대란’ 음료인 슈크림라떼가 지난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기록보다도 더 빠른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첫 선을 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해마다 높은 인기로 ‘블글라’라는 애칭을 얻은 스타벅스 가을 시그니처 음료다. 올해는 늦가을로 출시일이 다소 늦어지면서 기다린 고객들의 수요가 더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임에도 불구하고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종일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해 ‘3세대 라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블글라’ 인증 사진들이 끊임없이 게재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국내에서 흔치 않은 아인슈페너 스타일의 음료에 글레이즈드 폼을 올려 쫀쫀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모카 드리즐, 흑당 파우더로 단맛을 더해 단짠의 조화를 완성했으며, 질리지 않는 풍미로 ‘블글라 덕후’들을 만들어냈다.

마시는 방법도 독특하다. 먼저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글레이즈드 폼에 녹아든 마스카포네의 진한 치즈 풍미를 즐긴 뒤, 에스프레소와 글레이즈드 폼, 초콜릿 소스를 한 번에 마시면 한층 더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