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외에 농협생명은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AI OCR 기반 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착수해 내년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정형 문서를 자동 분류하고 데이터를 추출함으로써 보험 심사와 내부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단순한 시스템 구축에 그치지 않고 현업에서 생성형 AI를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ChatGPT 등최신 AI 도구를 활용한 사내 경진대회를 개최해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AI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운영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손남태 디지털사업부장은 “AI를 통한 자동화와 고객 맞춤 서비스, 그리고 직원 역량 강화까지 다각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과 내부 효율성을 동시에 높여 지속가능한 보험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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