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손세희)가 개최한 ‘2025 한돈런’이 지난 9월 21일(일) 경기 하남시 미사경정공원에서 약 3천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5km와 10km 두 코스로 진행돼 전문 러너부터 가족 단위 참가자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 러닝 축제로 펼쳐졌다.
행사 개막에 나선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런의 의미를 ‘건강한 단백질 식재료인 한돈을 알리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축제’로 강조했다. 손 위원장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당부하는 한편, 한돈이 지닌 영양적 가치와 함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식재료라는 점을 다시금 환기했다. 또한 이날 대회가 소비자와 농가 모두에게 힘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개막 인사말 이후, 힘찬 출발 신호와 함께 약 3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일제히 트랙을 달려 나갔다.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달리는 러너들의 얼굴에는 웃음과 열정이 가득했고, 현장은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채워졌다.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메달·한돈 굿즈가 제공되었으며, 완주 후 운영된 한돈 푸드트럭존에서는 신선한 한돈 불고기, 삼겹구이, 라드유 볶음밥이 제공돼 러너들의 피로를 달랬다. 특히 러닝 직후 제공된 한돈 도시락은 “고강도 운동 뒤 필요한 단백질과 영양을 가장 맛있게 보충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러닝 및 스포츠 활동 후 단백질 보충에는 ‘한돈이 제격’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참가자들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1과 근육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은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
현장에는 국내 여자 400m 최강자인 김지은 선수가 함께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동기부여를 선사했으며, 명예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이하평의 축하 무대와 개그맨 윤택의 유쾌한 사회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서울에서 가족과 함께 참가한 김수현(35) 씨는 “아이와 함께 뛰며 운동의 재미도 느끼고, 완주 후 먹은 한돈 도시락 덕분에 하루가 더 특별해졌다”며 “늘 먹던 한돈의 가치도 새롭게 알게 되어, 이런 대회가 내년에도 열리면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라드유 홍보 부스에서는 건강한 식재료로 주목받는 돼지기름의 영양과 매력을 알리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상영되었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아이스크림 ‘돼지바’가 증정되는 등 현장을 찾은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와이어트, 하반기 대규모 채용
퍼스널케어 기업 와이어트가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대규모 채용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와이어트는 닥터포헤어, 어노브, 탱글엔젤 등 글로벌 탑티어 퍼스널케어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11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2024년 기준 약 1,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중국·일본·동남아·미국·유럽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 속에서 와이어트는 ‘글로벌 No.1 퍼스널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인재 확보 차원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빠르게 확장하는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동력이기 때문이다. 모집 분야는 ▲BM ▲브랜드 마케팅 ▲B2B ▲MD ▲웹 디자인 ▲BX 디자인 ▲품질관리 ▲정보보안 ▲경영기획 ▲해외물류 등으로 50여 명 규모 채용에 나선다. 커리어 확장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의지가 강한 인재라면 누구든 와이어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와이어트는 단순한 인력 충원에 그치지 않고, 조직과 공간을 동시에 확장하고 있다. 최근 본사에 약 330㎡ 규모를 추가 임대하여 리모델링을 완료했으며, 총 135석의 근무 좌석을 확보해 최대 2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탈바꿈했다. 이는 현재 재직 중인 200여 명의 구성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을 가능케 하는 기반 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유연근무제’, ‘하이브리드 근무’, ‘월요일 1시 출근제’ 등 차별화된 근무 제도로 구성원들의 자율성 보장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문화를 도입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명절 투 고 선보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및 차례 상차림 및 성묘 길을 준비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명절 투 고>를 2025년 10월 2일까지 선보인다.
<명절 투 고>는 명절 문화의 간소화와 간편 가정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총괄 셰프가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해 총 2가지 종류로 선보이는 고품격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격식과 예의를 갖춘 상차림부터 차별화된 품격의 가치를 담아낸 프리미엄 상차림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특히,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되어 보다 완벽한 명절 상차림을 완성해 주며, 모든 메뉴가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되어 위생적인 것은 물론 휴대성까지 고려했다.
<명절 투 고> 메뉴는 고사리, 도라지, 시금치나물 등 ▲삼색 나물부터 육전, 동태전, 꼬지전, 애호박전, 육원전, 새우 오징어 전 등 총 6여 가지로 구성된 ▲모둠전, ▲해물 잡채, 해풍에 건조 후 숙성시켜 뛰어난 맛과 영양까지 고루 갖춘 ▲부세 굴비 구이 3미, 세프의 특제 소스가 가미된 ▲LA 갈비, ▲한방 소갈비찜, 그리고,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흑임자를 유러피안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달콤한 풍미의 이색 디저트, ▲흑임자 티라미수와 ▲모둠 한과 등 라팔레트 파리만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총 8여 가지의 차별화된 메뉴로 구성되었다.
<프리미엄 명절 투 고>는 국내산 한우를 활용해 프리미엄의 진정성을 더한 명절 상차림 세트로, ▲삼색 나물을 비롯한 한우 육전, 한우 육원전, 동태전, 꼬지전, 애호박전, 새우 오징어 전 등 총 6여 가지로 구성된 ▲모둠전과 ▲한우 소고기 잡채, ▲새우 전복장, 고품격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메뉴이자 셰프의 특제 소스와 함께 감칠맛을 더한 ▲한방 전복 소갈비찜,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것은 물론 굴비 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영광 굴비 구이 3미, ▲우대 갈비, ▲흑임자 티라미수 및 ▲모둠 한과 등 품격 있는 메뉴로 구성되었다.
또한, 모든 <명절 투 고> 이용 시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되어 더욱 완벽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품 메뉴 추가 옵션이 제공되어 인원에 따라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 실용성을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행사 개막에 나선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이번 한돈런의 의미를 ‘건강한 단백질 식재료인 한돈을 알리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축제’로 강조했다. 손 위원장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당부하는 한편, 한돈이 지닌 영양적 가치와 함께 농가의 정성이 담긴 식재료라는 점을 다시금 환기했다. 또한 이날 대회가 소비자와 농가 모두에게 힘이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 개막 인사말 이후, 힘찬 출발 신호와 함께 약 3천여 명의 참가자들이 일제히 트랙을 달려 나갔다.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달리는 러너들의 얼굴에는 웃음과 열정이 가득했고, 현장은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 채워졌다.
완주자 전원에게 기념 티셔츠·메달·한돈 굿즈가 제공되었으며, 완주 후 운영된 한돈 푸드트럭존에서는 신선한 한돈 불고기, 삼겹구이, 라드유 볶음밥이 제공돼 러너들의 피로를 달랬다. 특히 러닝 직후 제공된 한돈 도시락은 “고강도 운동 뒤 필요한 단백질과 영양을 가장 맛있게 보충할 수 있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러닝 및 스포츠 활동 후 단백질 보충에는 ‘한돈이 제격’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으며, 참가자들은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B1과 근육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은 한돈의 영양학적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
현장에는 국내 여자 400m 최강자인 김지은 선수가 함께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동기부여를 선사했으며, 명예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이하평의 축하 무대와 개그맨 윤택의 유쾌한 사회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서울에서 가족과 함께 참가한 김수현(35) 씨는 “아이와 함께 뛰며 운동의 재미도 느끼고, 완주 후 먹은 한돈 도시락 덕분에 하루가 더 특별해졌다”며 “늘 먹던 한돈의 가치도 새롭게 알게 되어, 이런 대회가 내년에도 열리면 꼭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라드유 홍보 부스에서는 건강한 식재료로 주목받는 돼지기름의 영양과 매력을 알리는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상영되었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아이스크림 ‘돼지바’가 증정되는 등 현장을 찾은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와이어트, 하반기 대규모 채용
퍼스널케어 기업 와이어트가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대규모 채용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와이어트는 닥터포헤어, 어노브, 탱글엔젤 등 글로벌 탑티어 퍼스널케어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11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2024년 기준 약 1,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중국·일본·동남아·미국·유럽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 속에서 와이어트는 ‘글로벌 No.1 퍼스널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핵심 인재 확보 차원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빠르게 확장하는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동력이기 때문이다. 모집 분야는 ▲BM ▲브랜드 마케팅 ▲B2B ▲MD ▲웹 디자인 ▲BX 디자인 ▲품질관리 ▲정보보안 ▲경영기획 ▲해외물류 등으로 50여 명 규모 채용에 나선다. 커리어 확장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의지가 강한 인재라면 누구든 와이어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와이어트는 단순한 인력 충원에 그치지 않고, 조직과 공간을 동시에 확장하고 있다. 최근 본사에 약 330㎡ 규모를 추가 임대하여 리모델링을 완료했으며, 총 135석의 근무 좌석을 확보해 최대 2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탈바꿈했다. 이는 현재 재직 중인 200여 명의 구성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 성장을 가능케 하는 기반 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유연근무제’, ‘하이브리드 근무’, ‘월요일 1시 출근제’ 등 차별화된 근무 제도로 구성원들의 자율성 보장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문화를 도입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명절 투 고 선보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음식 준비의 번거로움을 덜어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및 차례 상차림 및 성묘 길을 준비할 수 있는 테이크아웃 서비스, <명절 투 고>를 2025년 10월 2일까지 선보인다.
<명절 투 고>는 명절 문화의 간소화와 간편 가정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총괄 셰프가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해 총 2가지 종류로 선보이는 고품격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격식과 예의를 갖춘 상차림부터 차별화된 품격의 가치를 담아낸 프리미엄 상차림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특히,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되어 보다 완벽한 명절 상차림을 완성해 주며, 모든 메뉴가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되어 위생적인 것은 물론 휴대성까지 고려했다.
<명절 투 고> 메뉴는 고사리, 도라지, 시금치나물 등 ▲삼색 나물부터 육전, 동태전, 꼬지전, 애호박전, 육원전, 새우 오징어 전 등 총 6여 가지로 구성된 ▲모둠전, ▲해물 잡채, 해풍에 건조 후 숙성시켜 뛰어난 맛과 영양까지 고루 갖춘 ▲부세 굴비 구이 3미, 세프의 특제 소스가 가미된 ▲LA 갈비, ▲한방 소갈비찜, 그리고,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흑임자를 유러피안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달콤한 풍미의 이색 디저트, ▲흑임자 티라미수와 ▲모둠 한과 등 라팔레트 파리만의 창의성이 돋보이는 총 8여 가지의 차별화된 메뉴로 구성되었다.
<프리미엄 명절 투 고>는 국내산 한우를 활용해 프리미엄의 진정성을 더한 명절 상차림 세트로, ▲삼색 나물을 비롯한 한우 육전, 한우 육원전, 동태전, 꼬지전, 애호박전, 새우 오징어 전 등 총 6여 가지로 구성된 ▲모둠전과 ▲한우 소고기 잡채, ▲새우 전복장, 고품격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메뉴이자 셰프의 특제 소스와 함께 감칠맛을 더한 ▲한방 전복 소갈비찜, 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것은 물론 굴비 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영광 굴비 구이 3미, ▲우대 갈비, ▲흑임자 티라미수 및 ▲모둠 한과 등 품격 있는 메뉴로 구성되었다.
또한, 모든 <명절 투 고> 이용 시 ▲백화수복 청주 1병이 함께 제공되어 더욱 완벽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품 메뉴 추가 옵션이 제공되어 인원에 따라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는 실용성을 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생활경제 이슈] ‘2025 한돈런’ 진행 外](https://cli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92216164708650204ead079118023320410.jpg&nmt=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