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대상그룹-경북 영양군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 진행

2025-09-22 14:38:13

대상그룹-경북 영양군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 진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그룹이 ‘지식존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북 영양군의 청정 자연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이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소멸위기에 놓인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활용해 가고 싶은 지역으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하는 프로젝트로, 2023년 전북 무주, 2024년 강원도 양구에 이어 올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경상북도 영양군이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12만 그루 자작나무숲과 아시아 최초 국제밤하늘협회(IDA) 지정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보유한 영양군의 자연환경과 다채롭고 신선한 식재료에 착안해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라며 국내 정상급 셰프의 요리부터 지역 명소를 반영한 체험존, 다양한 특산물 전시·판매까지 선보이며 영양군을 ‘한국의 핀란드’로 새롭게 조명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사전예약은 시작 닷새 만에 2,200명이 몰리며 조기 마감됐고, 오픈 첫날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인파로 장사진을 이뤘다. 행사 기간 열흘간 누적 방문객 수는 8천여 명에 달하는 등 영양군의 청정자연과 명소, 특산물 등을 성공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

현장에서는 영양군의 자연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인터랙티브 체험존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그린 별자리를 메시지와 함께 천장에 띄워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영양 자작나무숲의 사계절을 담은 미디어아트와 피톤치드 향을 통해 숲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