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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

2025-09-19 15: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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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임산부 배려·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매년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시민을 대상으로 펼쳐 온 행사다"라며 "이번에는 처음으로 기업 내부에서 직장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남양유업이 민간기업 가운데 최초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뇌전증 환아들을 위한 케토니아 생산 ▲가족돌봄청년 후원 및 직무 체험 ▲한부모가족을 위한 분유, 유제품 후원 ▲독거노인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사내 임산부 근로자 지원까지 CSR 영역을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행사에서는 임산부의 신체적 고충을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임직원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임부복을 입고 직접 체험하는 '임산부 체험존' ▲주사위 참여 방식의 '배려 수칙 퀴즈 이벤트' 외에도 ▲임산부 근로자 배려 수칙 안내 ▲임산부∙유아차 관련 스티커 설문 등이 마련돼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남양유업은 임직원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태아 검진 휴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휴직 ▲출산장려금 및 배우자 출산 휴가 ▲분유 제품 지원 ▲육아 휴직 ▲단축 근무 ▲자녀 돌봄 휴가제 등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 휴가 참여율은 전체의 31%로, 특히 남성 직원의 사용률은 23%에 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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