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두끼, 라오스와 캄보디아 진출한다 外

2025-09-17 11:20:00

[로이슈 편도욱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라오스 및 캄보디아 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두끼는 라오스 현지 기업 코라오(KOLAO)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2026년 초까지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 각각 두끼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라오 그룹은 1997년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자동차 조립·판매업으로 시작해 현재 금융, 플랫폼, 건설, 유통, 레저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라오스 최대 민간 기업이다. 이미 캄보디아와 미얀마에도 진출해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두끼의 영향력이 기존 진출국을 넘어 라오스, 캄보디아는 물론 미얀마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업은 코트라(KOTRA) 라오스 비엔티안 무역관에서 운영하는 바이어 서칭 프로그램을 통해 성사됐다.

두끼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존 진출국 외에 새로운 K-푸드 수요지 개척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한편, 두끼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호주 등 한국 포함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되며, 글로벌 K-푸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서울장수, 스마트오더 입점으로 유통 채널 확장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자사 막걸리 제품을 스마트오더 기반 유통 플랫폼에 입점시키며 소비자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보는 기존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전통주 소비 방식을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전략으로, 추석을 앞두고 증가하는 온라인 구매 수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스마트오더’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주문 후 지정한 매장에서 ▲즉시 수령 ▲원하는 날짜에 맞춘 예약 배송 등 다양한 수령 방식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존 유통망의 한계를 보완하고 디지털 채널의 강점을 극대화하며, 소비자는 더욱 편리한 구매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서울장수가 입점한 주요 플랫폼은 GS25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 이마트24 앱,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이다. 입점 제품은 ▲월매 1L ▲월매 350ml 캔 ▲장홍삼 장수막걸리 ▲달밤장수 ▲허니버터아몬드주 ▲얼그레이주 등으로, 소비자는 온라인 주문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을 손쉽게 만날 수 있다.

서울장수는 이번 스마트오더 입점을 계기로 막걸리의 맛과 품질,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구매 채널을 디지털 중심으로 확장해 현대적 소비 방식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GS리테일의 ‘와인25플러스’는 2020년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최근 1년간 주문 건수와 매출이 각각 87.4%, 99.4% 증가했다. 재구매율 또한 40% 이상 늘어나 전통주를 포함한 온라인 주류 유통 채널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와인25플러스에서 세트·박스 구매 시 개별 제품 대비 평균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돼, 처음 전통주를 접하는 소비자부터 마니아층까지 폭넓은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세르지오 타키니, 앰버서더 박지현과 함께 2025FW 시즌 첫 번째 캠페인 화보 공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브랜드 앰버서더 박지현과 함께한 2025FW 시즌 첫 번째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세르지오 타키니의 아이덴티티인 ‘프리미엄 클래식 액티브’ 무드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2030 여성들에게 세련되면서도 활동적인 가을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제안한다. 공개된 화보 속 박지현은 FW시즌 핵심 아이템인 맨투맨, 니트, 폴로 티셔츠를 그녀만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소화하며 일상과 액티브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다채로운 룩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테니스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브라운과 네이비 컬러웨이가 중심이 되어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분위기와 액티브한 에너지를 동시에 담아냈다. FW시즌을 맞아 새롭게 제안되는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의 니트웨어는 세르지오 타키니가 추구하는 ‘영 클래식’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또한 세르지오 타키니는 이번 화보 공개에 앞서 지난 12일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이번 FW시즌 신제품을 비롯해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다양한 클래식 액티브 아이템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세르지오 타키니의 이번 캠페인 화보 속 박지현이 착용한 제품들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주요 매장과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