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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획득

2025-09-17 07: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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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대표 김홍철)이 고용노동부 · 교육부 등이 공동 주관하고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이하 Best HRD)’에 선정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Best HRD 인증’은 능력 중심의 채용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라며 "2025년 ‘Best HRD’ 인증 심사는 인적자원관리 (인사계획 및 인프라구축, 성과평가, 승진보상 제도 등)와 인적자원개발 (HRD 기획 및 투자, 교육프로그램 등) 2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인적자원관리와 인적자원개발 활동을 위한 체계적인 인사 제도와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부문별 사업전략과 연계한 전략적 실행력 확보가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종 특성에 맞추어 현장 중심의 채용과 배치를 진행하고 있다. 신입 채용 후 1년 가량 현장직무를 경험하는 것을 포함하여 핵심직무와 역량모델을 중심으로 인재 선발과 배치, 평가까지의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우수한 인적자원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인적자원개발 측면에서는 핵심 직무별 교육 체계와 차세대 관리자 양성 과정, 그리고 사내강사제도 등의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무와 연계된 교육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Best HRD 인증’ 유효기간은 수여일로부터 3년이며 인증 기관에는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로고 및 동판 활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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