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중인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해외진출 솔루션 ‘메이크글로벌’의 8월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큰 인기를 끌자 한국산 상품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품목별로 살펴보면, K-POP 관련 상품의 거래량 증가율이 55.9%로 가장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의류(43.3%), 화장품(27.7%), 기타(9.6%) 순으로 거래량이 증가했다.
이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메이크글로벌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모든 언어로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다.
해외 인력 부재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업체들을 대상으로 각 업체별 해외 자사몰의 운영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몰 운영 노하우 전수 및 신속·정확한 CS대행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 환경에 맞는 기능이나 맞춤형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기업형 SI서비스'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큰 인기를 끌자 한국산 상품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품목별로 살펴보면, K-POP 관련 상품의 거래량 증가율이 55.9%로 가장 높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의류(43.3%), 화장품(27.7%), 기타(9.6%) 순으로 거래량이 증가했다.
이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넘어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메이크글로벌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모든 언어로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다.
해외 인력 부재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업체들을 대상으로 각 업체별 해외 자사몰의 운영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몰 운영 노하우 전수 및 신속·정확한 CS대행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 환경에 맞는 기능이나 맞춤형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기업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기업형 SI서비스'도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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