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일신건영,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10월 분양 예정

2025-09-15 15:22:02

일신건영,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10월 분양 예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일신건영은 10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일원 부대2지구에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154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시장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공급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84㎡A 310가구 △84㎡B 275가구 △84㎡C 335가구 △84㎡D 621가구다.

일신건영에 따르면 단지 일대는 성성지구·업성지구·부성지구 등과 함께 성성호수공원을 중심으로 2만5000여 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타운을 조성하는 곳으로, 천안의 새로운 중심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성성호수공원과 불당지구를 아우르는 입지를 갖춰 우수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 앞에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이며 부성중·오성고 등 초·중·고로 연결되는 명문 학군을 자랑한다. 또 성성지구 및 불당동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 수요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일신건영은 이번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역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천안 전체에서도 손꼽힐 만큼 완성도 높은 단지로 짓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타입별로 평면을 특화시킨 점이 눈에 띈다. 84A㎡는 다이닝 공간과 대형 주방 구조 등이 적용된 주방특화 타입으로 설계됐으며, 84B㎡는 벽체 선택을 통해 거실과 바로 옆 침실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거실특화 타입으로 선보인다. 84C㎡는 세대 곳곳에 대형 주방팬트리, 드레스룸, 현관수납 등이 적용된 수납특화 구조로 지어지며, 84D㎡는 3면 발코니를 활용하여 30평대에서 40평대의 공간감과 침실 4개 구성으로 특화했다.

단지 규모를 활용한 대형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거리다. 커뮤니티 시설은 지하2~3층 2개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2층에는 고급스러운 로비 공간을 시작으로 라운지 및 다이닝이 마련되어있고, 층간소음 걱정 없이 연령대별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키즈존도 들어선다. 여기에 운동뿐 아니라 다목적 공간으로 사용 가능한 실내 체육관과 스터디룸, 오픈도서관 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청약 흥행이 이어지고 있는 성성호수생활권 내에서도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불당지구 인프라까지 누리는 입지로 일찌감치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며 “특히 천안 최고 수준의 상품설계가 적용되는 데다 분양가도 합리적인 수준에 공급될 예정이어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