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방송이슈] 에코백스, IFA 2025에서 실내청소 기술혁신 금상 수상 外

2025-09-12 16:37:44

[IT/방송이슈] 에코백스, IFA 2025에서 실내청소 기술혁신 금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지난 9일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로봇청소기 디봇 X11(DEEBOT X11)이 ‘실내청소 기술혁신 금상’을 수상하며 기술혁신 기업으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어워즈는 국제데이터그룹(IDG)과 IFA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제품 기술 혁신 어워즈(Global Product Technology Innovation Awards)’ 중 하나로, IFA 전시 기간 동안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에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디봇 X11은 ‘실내청소 기술혁신 금상’ 외에도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 기즈모도(Gizmodo), 우버기즈모(Ubergizmo),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즈(Android Headlines), 판드로이드(Phandroid), 안드로이드 가이즈(Android Guys), 가제티(Gadgety), 미국 디자인 전문웹진 얀코디자인(Yanko Design) 등 외신 매체가 직접 선정한 ‘IFA 2025 최고상(Best of IFA 2025)’도 획득했다. 또한,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의 ‘IFA 2025 리뷰드 어워즈(Reviewed Awards IFA 2025)’, 더 쇼트컷(The Shortcut)의 ‘IFA 2025 어워드(IFA 2025 Award)’, 미국 IT 전문매체 ‘테크리셔스(Techlicious)’의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 미국 인테리어 매체 Hunker의 ‘IFA 혁신상(IFA Innovation Award)’ 등의 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에코백스가 서비스 로보틱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의 주인공인 디봇 X11은 세계 최초로 ‘파워부스트’ 기술을 탑재해 기존 배터리 용량에만 의존하던 런타임 개념을 뒤집었다. 파워부스트 기술은 청소 중 물걸레가 세척되는 3분 동안 배터리를 6%까지 충전해 한 번에 최대 1,000㎡까지 청소를 할 수 있어 스마트홈 청소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디봇 X11은 파워부스트 기술 외에도 여러 기술이 적용돼 소비자의 편의를 높였다. ‘오즈모 롤러 2.0’ 기술과 ‘트루엣지 3.0’이 적용돼 물걸레 청소 범위가 1.5cm 확장돼 모서리까지 빈틈없이 청소 가능하다. 스테이션은 ‘퓨어사이클론 2.0 오토-엠티’ 기술로 일회용 먼지봉투가 필요 없는 백리스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기존 음성 비서와 딥 싱크 대형 언어 모델을 심층적으로 통합한 ‘에이전트 이코(AGENT YIKO)’를 탑재해 단순 음성 명령을 넘어 사용자 선호도와 공간 정보를 분석하고 예측해 진정한 자율형 청소를 구현한다.

글로벌 수상 배경에는 에코백스의 꾸준한 R&D 투자가 있다. 에코백스는 2024년 R&D에 약 1억 2,300만 달러(한화 약 1,700억 원)를 투자하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총 2,545건의 특허(이 중 해외 발명 특허 158건 포함)를 확보하며 글로벌 로봇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빔모빌리티,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 성료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는 지난 11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Beam Safety Academ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개인형 이동장치(Personal Mobility)의 안전한 이용 문화 조성을 목표로 빔모빌리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체험형 안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빔모빌리티가 서비스 중인 국내 주요 도시에서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 협업하여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올바른 전동킥보드 주행 및 주차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만 16세 이상 원동기면허 이상 보유자를 대상으로 모집됐으며, 서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었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전동킥보드를 보다 안전하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론 과정에서는 전문 강사가 전동킥보드 관련 법규와 함께 안전 수칙, 바른 주행 및 주차 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실습 과정에서는 실제 주행 코스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실습을 통해 실제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실습 시 사용할 수 있는 빔모빌리티 크레딧이 제공됐다.

◆휴비츠, ‘ESCRS 2025’ 참가

글로벌 아이케어 전문기업 ㈜휴비츠(대표 김현수)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 Bella Center에서 열리는 국제 안광학 학술대회 ‘ESCRS 2025(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다.

휴비츠는 이번 전시에서 신제품 OCTavius(옥타비우스)를 출시 이후 처음 선보인다. OCTavius는 안과 진단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장비로, 진료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HBM-1, HFC-1, HIIS-1, HTR-1A, HVS-1 등 주요 장비 라인업도 전시되며, 현장에서는 시연과 상담을 통해 다양한 임상 환경에서의 적용 방안을 제시한다.

휴비츠 관계자는 “ESCRS 2025는 세계 안광학 업계와 소통하며 휴비츠의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무대”라며, “신제품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SCRS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수천 명의 안과 전문의와 연구자가 참석하고, 수백여 개 관련 기업들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안광학 학술·전시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