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무신사, "올가을 카모플라주 패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한다"

2025-09-12 11:21:40

무신사, "올가을 카모플라주 패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에서 카모플라주(camouflage) 패턴이 주목받으며 이번 시즌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카모플라주는 군복의 위장 무늬에서 유래한 패턴으로, 녹색·카키·갈색이 섞인 얼룩 무늬의 우드랜드(Woodland) 패턴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라며 "밀리터리 룩을 상징하는 패턴으로 강인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모플라주 패턴(이하 ‘카모 패턴’)은 일상 패션에서도 개성 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여성, 남성 고객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대표적인 카고바지나 재킷뿐만 아니라 가방, 모자 등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카모플라주의 인기는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 검색량 데이터 분석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 한 달간(8월 1일~31일) ‘카모’와 ‘카모플라주’ 키워드의 합산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7% 이상 증가했다.

글로벌 스트릿 브랜드 베이프(A BATHING APE®)의 인기도 트렌드에 힘을 보태고 있다. 베이프는 카모 패턴을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활용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최근 젊은 고객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베이프는 무신사에 입점한 6월 18일부터 이달 8일까지 무신사 스토어 전체 검색어 순위 20위권 내에 오르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무신사가 한 달간 상품 거래액, 조회수, 후기 수 등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한 ‘무신사 월간 랭킹’에도 다양한 카모플라주 아이템이 8월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

대표적으로 볼캡 랭킹에서는 에이이에이이(AEAE)가 선보인 카모 패턴의 볼캡 2종이 상위권에 오르며 눈길을 끌었다. ‘AE 심볼 엔젤 윙 캡’은 카모 패턴에 엔젤링과 날개로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 모자 랭킹 3위를 차지했다. ‘웹 로고 카모 5 패널 캡’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발매되는 에이이에이이의 스테디셀러인데, 이번 시즌에는 특히 카모 패턴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여성 모자 카테고리 2위에 올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