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제11회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신청 접수 시작 外

2025-09-11 21:53:26

[생활경제 이슈] 제11회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신청 접수 시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동물대체시험법 분야의 세계 최대 시상식인 ‘러쉬 프라이즈(Lush Prize)’ 제11회 후보자 추천 및 접수를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러쉬 프라이즈는 2012년 출범 이후 과학적 대체 연구와 캠페인을 지원하며 동물실험 종식과 동물대체시험법 연구 개발, 교육 홍보에 앞장서 왔다.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생물학, 분자 경로 연구, 오가노이드 및 장기 칩(organ-on-a-chip)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각국 정부는 동물실험 단계적 폐지를 위한 전략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다. 미국 FDA는 2025년 4월 전임상 안전성·독성 시험에서 동물실험을 점진적으로 중단하는 역사적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유럽위원회는 2026년 1분기까지 화학물질 안전 평가를 위한 동물실험 단계적 폐지 로드맵을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영국 정부 역시 올해 대체 연구 개발 및 적용을 촉진하는 국가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2024년도 동물실험윤리위원회 운영 실적 및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실험에 동원된 동물 수는 2024년 약 459만 마리로 2015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이 중 80%는 극심한 고통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동물대체시험법 제정 필요성이 제기되며 실제로 러쉬 프라이즈 2022년 정치 공로상 수상자인 남인순 의원은 2024년 7월 「동물대체시험법의 개발·보급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하고, 러쉬코리아는 2021년부터 관련 입법 촉구를 위한 전국 서명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국내에서도 동물대체시험법 제정에 대한 움직임이 꾸준히 발현 및 실천되고있다.

또한 지난 7월 열린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학술대회’에서는 특별히 러쉬 프라이즈 세션이 마련되어 AI 및 컴퓨팅 기반 영국의 신진 연구자상 수상 사례와 한국의 숏리스트 연구 사례가 공유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러쉬코리아는 매년 동물대체시험법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감사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2027년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제14차 세계동물실험대체국제회의(WC14) 유치를 적극적으로 응원하며, 오가노이드 등 고도화된 기술 뿐 아니라 산학연의 협력으로 산업화까지 이어지는 로드맵 등 K-대체시험법 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아이더, 전국 하이킹 명소 큐레이션 한 ‘아이더로드 50선’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아이더로드’를 바탕으로 전국 곳곳의 꼭 가봐야 할 하이킹 코스를 선정한 ‘아이더로드 50선’을 공개했다.

아이더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샤모니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을 향한 지속적인 도전을 핵심 가치로 삼아왔다. 프랑스 알프스에서 시작된 이 정신을 한국의 길로 잇는 ‘아이더로드’는 일상 속 작은 한 걸음이 곧 도전이 되는 아웃도어 문화를 제안한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더로드 50선’은 브랜드가 축적한 캠페인 경험과 소비자들의 실제 참여 후기 등을 기반으로 큐레이션됐다. 참여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지역 대표성 코스(총 14개) ▲역사와 문화 예술 코스(총 12개) ▲자연 경관 코스(총 13개) ▲하드 워킹 코스(총 11개) 4가지 테마로 구성했으며,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지역 대표성 코스’는 그 지역만의 대표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돼 하이킹과 함께 고유한 지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역사와 문화 예술 코스’는 사찰, 유적지, 예술적 공간 등을 아우르며 걷는 과정 속에서 이야기와 감성을 더한다.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과 탁 트인 전망을 만날 수 있는 ‘자연 경관 코스’는 가족 단위나 일상 속 쉼을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하드 워킹 코스’는 도전적인 하이킹 여정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코스로, 임도와 산길이 일부 포함돼 다소 난이도가 있지만 완주 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테마별 자세한 코스 구성과 각 코스별 특장점은 아이더 공식 홈페이지 내 ‘아이더로드’ 캠페인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더로드 참여는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앱 트랭글을 통해 가능하다.

◆퍼퓸갤러리, ‘본드 넘버 나인’ 국내 론칭 이벤트 성료

퍼퓸 편집숍 퍼퓸갤러리가 지난 9일, 세계적인 도시 뉴욕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에너지를 담은 니치 향수 브랜드 ‘본드 넘버 나인(Bond No. 9)’의 국내 론칭 행사를 마무리했다.

‘본드 넘버 나인’은 올해 퍼퓸갤러리를 통해 국내에 공식 론칭된 가운데, 다양성과 문화, 스타일로 대변되는 뉴욕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독창적인 향기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뉴욕의 아이코닉한 명소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90여 종의 향수 가운데, 국내에는 30여 종을 선보인다.

이번 론칭 이벤트에서는 샴페인 웰컴 드링크를 시작으로 향과 미각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호응을 얻었다. 먼저 본드 넘버 나인의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에 대한 소개부터 국내에 선보인 30여 종의 다채로운 향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본드 넘버 나인의 대표 제품인 ‘뉴욕 플라워즈 오 드 퍼퓸(NEW YORK FLOWERS EDP)’과 ‘그리니치 빌리지 오 드 퍼퓸(GREENWICH VILLAGE EDP)’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뉴욕 플라워즈 오 드 퍼퓸’은 봄마다 꽃으로 물드는 뉴욕의 화려한 순간을 담은 향수로, 프루티한 오프닝에 이어지는 여러 가지 꽃향기의 조화로움이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리니치 빌리지 오 드 퍼퓸’은 뉴욕의 가장 예술적이고 자유로운 동네인 그리니치 빌리지를 향으로 표현한 제품이며, 부드러운 바닐라와 머스크에 리치, 만다린 등의 과일향과 플로럴이 더해져 산뜻하면서도 세련된 향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