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은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24명을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10일 원광대학교에서 NS푸드페스타 2025의 대학생 기자단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RISE 크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NS RISE 크루’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축제의 홍보와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NS RISE 크루’는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으로 나뉘어 행사 현장에서 취재·홍보 활동과 현장 운영 지원을 맡는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을 마친 후 10월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NS홈쇼핑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행사 참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의미를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이어온 식품문화 축제로, 2022년부터는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으로 무대를 옮겨 지역 상생형 축제로 자리잡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NS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10일 원광대학교에서 NS푸드페스타 2025의 대학생 기자단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RISE 크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NS RISE 크루’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축제의 홍보와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라며 "‘NS RISE 크루’는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으로 나뉘어 행사 현장에서 취재·홍보 활동과 현장 운영 지원을 맡는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을 마친 후 10월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NS홈쇼핑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행사 참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의미를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이어온 식품문화 축제로, 2022년부터는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으로 무대를 옮겨 지역 상생형 축제로 자리잡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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