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백화점이 2025년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에 ‘취향’을 더한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를 대폭 강화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반영해 기획된 선물 세트로, 가구 형태와 기호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프리미엄 한우 세트인 ‘이지 프리미엄(Easy Premium)’ 상품군을 기존 대비 3배 규모로 늘려 선보인다"라며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300g 단위로 소포장해 신선도와 편의성을 높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기프트’ 시리즈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품목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소확행 기프트를 포함한 소용량 한우 세트(2구, 3구)의 올해 설 매출 구성비는 전년 대비 10%p 증가했다. 이에 지난 설에는 3개 품목에 한해 선보였던 소확행 기프트 시리즈를 이번 추석에는 총 8종으로 확대하고, 보관이 용이한 개별 포장 용기를 새롭게 도입해 1~2인 가구도 더욱 간편하고 만족스럽게 프리미엄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마블링, 두께, 부위를 세분화한 ‘취향 큐레이션’ 기프트를 최초 런칭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취향 큐레이션 기프트는 부위, 등급, 정형 방식 등에 따라 한우의 고유한 식감과 풍미가 달라진다는 점에 주목해, 고객이 스스로 취향을 탐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선물 세트다. 롯데백화점 축산 바이어들이 큐레이션에 참여해 ▲동일 부위를 세 가지 등급(1등급, 1+등급, 1++등급)으로 맛볼 수 있는 ‘마블링 큐레이션’, ▲동일 부위와 등급을 네 가지 두께(1mm 샤브샤브용, 3mm 불고기용, 0.7cm 구이용, 1cm 이상 스테이크용)로 구성한 ‘두께 큐레이션’, ▲동일 등급을 다양한 부위(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로 조합한 ‘부위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선물하는 이는 선택의 고민을 덜고, 받는 이는 다양한 구성을 맛보며 ‘나만의 한우 취향’을 찾아가는 이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위해 특별한 방식으로 키워져, 그 자체로 독특한 맛과 이야기를 가진 ‘스페셜티 한우’ 또한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함양에서 화식 발효를 먹여 키운 ‘미경산 한우’, 울릉도에서 키운 토종 품종 ‘칡소’,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저탄소 한우’ 등의 ‘스페셜티 한우’는 일반 한우 세트에 비해 평균 가격대가 10% 이상 높게 형성되어 있음에도 매해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는 상품군이다. 이에 스페셜티 한우의 우수함을 보다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가격과 용량을 낮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프트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큐레이션 한우 기프트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반영해 기획된 선물 세트로, 가구 형태와 기호에 따라 맞춤형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프리미엄 한우 세트인 ‘이지 프리미엄(Easy Premium)’ 상품군을 기존 대비 3배 규모로 늘려 선보인다"라며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300g 단위로 소포장해 신선도와 편의성을 높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기프트’ 시리즈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품목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소확행 기프트를 포함한 소용량 한우 세트(2구, 3구)의 올해 설 매출 구성비는 전년 대비 10%p 증가했다. 이에 지난 설에는 3개 품목에 한해 선보였던 소확행 기프트 시리즈를 이번 추석에는 총 8종으로 확대하고, 보관이 용이한 개별 포장 용기를 새롭게 도입해 1~2인 가구도 더욱 간편하고 만족스럽게 프리미엄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마블링, 두께, 부위를 세분화한 ‘취향 큐레이션’ 기프트를 최초 런칭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취향 큐레이션 기프트는 부위, 등급, 정형 방식 등에 따라 한우의 고유한 식감과 풍미가 달라진다는 점에 주목해, 고객이 스스로 취향을 탐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된 선물 세트다. 롯데백화점 축산 바이어들이 큐레이션에 참여해 ▲동일 부위를 세 가지 등급(1등급, 1+등급, 1++등급)으로 맛볼 수 있는 ‘마블링 큐레이션’, ▲동일 부위와 등급을 네 가지 두께(1mm 샤브샤브용, 3mm 불고기용, 0.7cm 구이용, 1cm 이상 스테이크용)로 구성한 ‘두께 큐레이션’, ▲동일 등급을 다양한 부위(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로 조합한 ‘부위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선물하는 이는 선택의 고민을 덜고, 받는 이는 다양한 구성을 맛보며 ‘나만의 한우 취향’을 찾아가는 이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위해 특별한 방식으로 키워져, 그 자체로 독특한 맛과 이야기를 가진 ‘스페셜티 한우’ 또한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함양에서 화식 발효를 먹여 키운 ‘미경산 한우’, 울릉도에서 키운 토종 품종 ‘칡소’,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저탄소 한우’ 등의 ‘스페셜티 한우’는 일반 한우 세트에 비해 평균 가격대가 10% 이상 높게 형성되어 있음에도 매해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는 상품군이다. 이에 스페셜티 한우의 우수함을 보다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가격과 용량을 낮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프트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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