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AHC 아이크림과 선스틱, 전체 구매량 기준 1위 브랜드 선정 外

2025-09-10 08:31:56

[생활경제 이슈] AHC 아이크림과 선스틱, 전체 구매량 기준 1위 브랜드 선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는 아이크림과 선스틱 시장의 전체 구매량을 기준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각각 ‘9년 연속 아이크림 1위 브랜드’와 ‘9년 연속 선스틱 1위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AHC 아이크림과 선스틱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칭 기업인 ‘칸타월드패널’에서 2016년에 실시한 전체 아이크림 구매량과 전체 선스틱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6월 15일까지 실시한 최근 전체 구매량 기준 조사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하며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 없이 9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체 구매액 기준 조사에서도 선스틱은 9년 연속 1위, 아이크림은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해당 조사는 9년간 15~65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 대상만 무려 11,000명에 달한다.

AHC 아이크림의 이러한 성공은 소량의 제품을 눈가에만 바르는 기존 아이크림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을 컨셉으로 개발한 고성능 · 대용량 제품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출시 이후 계속 업그레이드되는 과정을 통해 AHC만의 특허 성분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의 성분들과 사용 효과를 높여주는 어플리케이터 등이 장착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에스테틱 전문가의 관리를 그대로 재현한 셀프 케어 제품으로 평가받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AHC 선스틱은 ‘내추럴 쉴드 선스틱’을 시작으로 최근 리뉴얼 출시한 ‘마스터즈 에어리치 선스틱’까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손에 묻지 않는 간편함에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다양한 제품들을 계속 선보이며, 야외 활동 필수템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라이카, 프란치스코 교황에 기증된 특별한 M 카메라 제47회 라이츠 포토그래피카 옥션 출품

독일 명품 브랜드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의 특별한 M 시리즈 제품이 오는 11월 열리는 제47회 ‘라이츠 포토그래피카 옥션(Leitz Photographica Auction)’에 출품된다. 이번 경매에 출품되는 제품은 2024년 프란치스코 교황(1936~2025)에게 직접 전달된 시리얼 넘버 5,000,000이 새겨진 라이카 M-A 아날로그 카메라와 라이카 녹티룩스-M 1:1.2/50mm ASPH. 렌즈 세트다. 판매 수익금은 교황이 운영해 온 자선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라이카는 지난 100년 동안 특별한 시리얼 넘버가 부여된 제품을 제작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인물에게 전달하며 역사와 가치를 이어왔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나눔과 자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자선 경매에 출품하기로 결정, 그 의미를 더욱 빛냈다.

이번에 출품된 카메라는 실버 크롬 마감과 특별 제작된 화이트 커버링으로 꾸며졌으며, 여러 상징적인 각인이 새겨져 있다. 플래시 커버에는 성 베드로의 열쇠 문양이, 상판 뒷면에는 교황의 좌우명인 ‘Miserando atque eligendo (자비로이 부르시니)’가 새겨졌다. 녹티룩스 렌즈는 크롬 마감에 골드와 화이트 톤으로 각인이 새겨졌으며, 바디 및 렌즈 캡에는 바티칸 시국의 문장이 장식되어 있다. 또한 교황이 선물을 받은 해인 2024년이 로마 숫자 ‘A.D MMXXIV’로 각인되어 있다.

이 카메라 세트는 전용 케이스와 열쇠가 함께 제공되며, 프란치스코 교황이 카메라를 전달받는 장면이 담긴 사진도 포함된다. 경매 시작가는 3만 유로(약 4천9백만 원)이며, 예상 낙찰가는 6만~7만 유로(약 9천 8백만~ 1억1천4백만 원)다.

◆KT알파 쇼핑, 식기건조대 1위 아이넥스 칼도마 풀세트 단독 론칭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이 주방용품 전문기업 ‘대명아이넥스(이하 아이넥스)’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그닉스 노블’ 신상품을 오는 13일 단독 론칭하고, 오직 방송에서만 50% 초특가 할인에 15만원 상당의 상품 추가 구성 혜택을 제공한다.

30여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아이넥스’는 식기건조대, 주방수납 및 정리소품 등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특히 한정된 공간에서도 다양한 식기를 효율적으로 수납, 건조할 수 있는 ‘기둥형 식기건조대’를 처음 개발해 시장에 선보이며 주방 공간의 혁신을 이끌었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아이넥스는 KT알파 쇼핑에서 누적 취급고 100억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할 만큼 우수한 판매 실적을 내왔다. 올해 달성한 취급고만 35억원 이상으로, 최근 프라임타임이 아닌 시간대에도 목표 대비 120% 이상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KT알파 쇼핑은 아이넥스에서 지난 8월 출시한 신상품인 ‘아그닉스 노블 칼도마 스탠드 풀세트’를 오는 13일 09시대 홈쇼핑 업계 최초로 단독 방송한다. 론칭 기념으로 정상가 356,000원에서 50% 할인한 178,000원에 판매하며, 15만원 상당의 ‘아그닉스 노블 나이프 세트(3종)’를 추가 구성해 제공한다. 모바일 행사카드 5% 청구할인까지 더하면 17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그닉스 노블 칼도마 스탠드 풀세트’는 위해 우려물질 7종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한 원목도마 2개와, 칼과 도마 동시 수납이 가능하고 UV-LED를 장착해 위생관리까지 신경 쓴 스테인리스 소재의 거치대 1개로 구성됐다. 테스트를 통해 99.9% 항균 효과가 입증됐으며, 높은 상품성을 인정받아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으로도 선정됐다.

오직 방송에서만 혜택으로 제공하는 ‘아그닉스 노블 나이프 세트’는 산도쿠 나이프, 베지터블 나이프, 브레드 나이프 등 식도 3종으로 구성됐으며, 독일산 고경도 스텐으로 제작된 칼날과 스테인리스 손잡이 일체형 구조로 사용감과 내구성 모두 갖춘 주방 도구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