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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공개 外

2025-09-02 14:02:33

[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셀러의 글로벌 진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담은 ‘2025 하반기 셀러 스케일업 로드맵’을 2일 공개했다.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오픈 △오프라인 진출 지원 △셀러 성장 솔루션이 이번 로드맵의 주요 골자다. 판매자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겠다는 포부다. ‘온라인 매출 증대’, ‘오프라인 진출’, ‘해외 판로 확대’까지 셀러 스케일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및 인프라 확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이블리는 로드맵의 첫 단추로, 지난 7월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오픈했다. 해외 물류에 최적화된 전용 인프라를 기반으로 더 많은 국내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는 신규 센터는 현재 에이블리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의 물류를 전담하고 있으며, 향후 K패션을 시작으로 뷰티, 라이프까지 국내 셀러를 해외 무대와 연결하는 ‘글로벌 유통망’의 주요 거점이 될 전망이다.

두 번째로 ‘K패션의 성지’ 성수동에 판매자의 오프라인 진출을 돕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콘셉트와 운영 방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나, 입점 파트너사가 별도 임대료, 운영비 부담 없이 국내 고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과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에이블리 앱 유저를 오프라인으로, 매장 방문객은 다시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네트워크를 구축해, 셀러 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신생 및 중소형 판매자의 성공적 안착과 매출 증대를 돕는 ‘셀러 성장 솔루션’도 마련했다. 광고 경험이 없는 마켓을 대상으로 한 달간 최대 55만 원의 광고비를 지원하는 ‘30일 광고 체험팩’과 사입·가격 설정·리뷰 관리 등 운영 정보를 담은 ‘마켓 성장 가이드’로 구성된다. 광고비 지원은 ‘마켓 관리 페이지(셀러 어드민)’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이드는 ‘판매자 전용 웹사이트(셀러 스퀘어)’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셀러는 비용 부담 없이 매출 성장과 운영 노하우를 함께 얻을 수 있다.

◆네스프레소,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오상욱과 함께한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 화보 공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펜싱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오상욱과 함께한 ‘보그 코리아’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눈부신 존재감(Born to shine in chrome)’이라는 콘셉트 아래, 펜싱 무대에서 세계 최정상에 오른 오상욱의 날카롭고 세련된 카리스마가 크롬 소재의 메탈릭한 매력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강렬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신제품 ‘버츄오 플러스 크롬 에디션’은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풍미의 커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네스프레소의 스테디셀러 머신 ‘버츄오 플러스’에 세련된 메탈 감성을 더해 한층 모던한 무드를 강화한 제품이다. 터치 한 번으로 캡슐 투입구가 자동으로 열리는 자동 오픈 헤드 기능을 탑재해 보다 프리미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빛을 머금은 크롬 소재는 단순한 주방 가전을 넘어 공간 오브제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펜싱 검의 은빛 날처럼 날렵하면서도 절제된 금속 질감은 ‘쇠테리어(쇠+인테리어)’ 트렌드와도 맞물리며 공간에 한층 세련된 긴장감을 더한다.

◆먼싱웨어, 가을 라운드 위한 여성용 ‘뉴 스타일링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 골프웨어 브랜드 먼싱웨어(Munsingwear)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이해 여성 골퍼를 위한 ‘뉴 스타일링 컬렉션’을 출시했다.

먼싱웨어의 2025 FW ‘뉴 스타일링 컬렉션’은 새 시즌이 시작되는 가을 문턱에서 라운드를 앞둔 골퍼들이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큐레이션’에 초점을 맞췄다. 컬렉션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필드와 일상을 넘나드는 ‘온오프(On-off) 룩’으로, 큰 일교차에 대비해 보온성과 휴대성을 강조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제안한다. 여기에 화사한 컬러감과 100%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를 적극 활용해, 단정하고 세련된 아메리칸 스타일을 추구한다.

컬렉션 주력 제품인 ‘시그니처 캐시미어 니트’는 최상급 100% 캐시미어를 사용해, 선명한 색감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펭귄을 부클 기법으로 직조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최소한의 봉제만 사용하는 홀가먼트 공법을 적용해 풀 스윙 같은 동작을 할 때도 편안하다. 또한, 동일한 캐시미어 소재의 ‘쁘띠 스카프’가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한층 더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선명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후드 맨투맨’은 미국 동부 대학생들이 즐겨 입는 럭비티셔츠를 재해석한 디자인이다. 카라 안쪽에 탈부착 가능한 후드를 탑재해 실용성을 높였고, 함께 입는 옷에 따라 취향 것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기존 럭비티셔츠의 과한 오버핏과 달리 딱 떨어지는 핏으로 차별화해 운동할 때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레이어드 품목도 다양하다. 함께 셋업 착용하기 좋은 ‘레이어링 가디건 숄’은 평소 여성들이 어깨에 가디건, 스웨터, 맨투맨 등을 자주 걸치는 스타일링을 모티브로 기획됐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두께와 부피를 줄여 평소 입던 자켓, 코트에도 유용하다. 이외 브랜드 대표 심볼인 펭귄으로만 깔끔하게 포인트를 준 4가지 컬러의 ‘펭귄 베이스볼 캡’, 70주년 기념으로 소데카호와 협업해 출시한 ‘먼싱웨어X소데카호 버킷 햇’ 한정판 등도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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