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5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K-콘텐츠 전문기업 페퍼앤솔트와 손잡고 선보인 ‘픽셀리(PIXELY)’ 캐릭터 간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수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픽셀리는 잠뜰 TV가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IP로 잠뜰∙덕개∙각별∙수현∙공룡∙라더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1020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초부터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각별 초코케이크 ▲수현 딸기크림빵 ▲공룡 메론소보로 ▲라더 소시지피자빵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했다"라며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가 담겼으며, 40종 랜덤 스티커가 동봉돼 수집 재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10대들의 인기 간식 구슬아이스크림을 활용한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도 있다.
해당 시리즈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전국 매장에서 99%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점포 입고와 동시에 바로 판매되는 셈이다.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앱’ 상품 검색어 순위에서도 8월 한달 내내 1위를 차지했다.
연령 및 성별 구매 비중에서는 40대 여성이 32.0%로 가장 높았으며 1020대가 28.8%로 뒤를 이었다. 초, 중등생 자녀들 사이에서 픽셀리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매장 입고 시점에 맞춰 오픈런을 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SNS 등 커뮤니티에서 '픽셀리 오픈런' 혹은 '픽셀리 구매 방법' 관련 부모들이 작성한 후기 글과 인증 열풍 등이 확산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리테일 관계자는 "픽셀리는 잠뜰 TV가 잠뜰 TV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IP로 잠뜰∙덕개∙각별∙수현∙공룡∙라더 등으로 구성됐다"라며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로 1020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8월 초부터 ▲잠뜰 크림치즈구름빵 ▲덕개 멍스테라 ▲각별 초코케이크 ▲수현 딸기크림빵 ▲공룡 메론소보로 ▲라더 소시지피자빵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했다"라며 "패키지에는 각 캐릭터가 담겼으며, 40종 랜덤 스티커가 동봉돼 수집 재미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10대들의 인기 간식 구슬아이스크림을 활용한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도 있다.
해당 시리즈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전국 매장에서 99%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점포 입고와 동시에 바로 판매되는 셈이다. 편의점 인기 상품의 새로운 지표 역할을 하는 ‘우리동네GS앱’ 상품 검색어 순위에서도 8월 한달 내내 1위를 차지했다.
연령 및 성별 구매 비중에서는 40대 여성이 32.0%로 가장 높았으며 1020대가 28.8%로 뒤를 이었다. 초, 중등생 자녀들 사이에서 픽셀리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매장 입고 시점에 맞춰 오픈런을 하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SNS 등 커뮤니티에서 '픽셀리 오픈런' 혹은 '픽셀리 구매 방법' 관련 부모들이 작성한 후기 글과 인증 열풍 등이 확산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