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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춘천 관광 홍보 팝업 스토어: 춘천 포테이투-어(Potato-our)’ 뜨거운 호응 속 마무리

2025-08-30 07:33:18

부산에서 열린 춘천 포테이투어 팝업 스토어 이미지 확대보기
부산에서 열린 춘천 포테이투어 팝업 스토어
[로이슈 이지연 기자] 춘천시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운영한 ‘춘천 관광 홍보 팝업 스토어: 춘천 포테이투-어(Potato-our)’가 총 5만 7,830명이 팝업스토어를 다녀가며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춘천시의 첫 광역 홍보관으로 ‘감자’라는 친근한 키워드를 세계관·캐릭터로 풀어내고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해 부산·경남 시민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냈다.

행사는 기획 의도대로 소비력이 있는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

설문조사 결과 팝업스토어 방문객 중 여성은 69.3%를, 20~40대 MZ세대는 53%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응답자의 절반 이상(54.3%)이 춘천 방문 경험이 없는 잠재 고객층으로 나타나 신규 관광 수요 창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시는 스탬프 투어, 감자심기 게임, 소원감자 매달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과 ‘포춘이’ 캐릭터가 춘천 관광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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