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군보는 그간 종이 신문 형태로 발간해 온 기장군보 ‘기장사람들’을 전자매체 형태로 제공하는 군정 소식지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내 손안의 군보’를 목표하고 있다.
누구든지 카카오톡에서 ‘부산광역시 기장군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매월 초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쉽게 받아 볼 수 있다.
모바일 군보는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하여 디자인됐으며, ▲군정소식 ▲도서관 소식 ▲보건소 소식 ▲알림마당 ▲의회소식 등 기장군의 다양한 알림사항과 유용한 생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사람들’은 군민과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채널중 하나이다”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군정소식을 신속하고 빠르게 전달하면서, 군민들의 군정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기장군보 ‘기장사람들’ 인쇄판은 1995년 9월 25일 창간 이후 현재까지 제354호가 발행됐다. 매월 1일 87,000부를 발행해 관내 8만여 전 세대에 가가호호 방문 배부하고 있으며, 군정, 문화, 예술, 생활정보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총망라한 종합정보지로서 군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