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전력거래소,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올해 여름철 최대전력수요 '기록'

2025-08-26 18:12:09

[로이슈 김영삼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직무대행 김홍근)는 폭염 및 열대야 영향 등으로 인해 지난 25일, 18시에 올해 여름철 최대전력인 96.0GW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반도 상공에 위치한 북태평양 고기압과 티베트 고기압의 영향으로 고온다습한 공기가 한반도로 유입되면서 폭염과 열대야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냉방수요 증가로 올 여름철 최대전력수요를 기록했다.

전력수요 증가에도 불구하고 금일 18시 기준 공급능력은 105GW, 예비력은 9.1GW로 전력수급은 안정적으로 유지됐다는 것이 전력거래소의 설명이다.

김홍근 전력거래소 이사장 직무대행은 “당분간 무더위가 지속되어 전력수요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정부 및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올 여름철 국민들께서 전력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긴장감을 가지고 전력수급을 관리할 것”이라며, “적정 실내온도 26℃ 이상 유지하기, 문 닫고 냉방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김 직무대행은 “특히, 오후 4시에서 7시 사이 전력수요가 높은 시간대에는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피하는 등 전기절약에 동참해달라"라고 강조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