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익산시, 다중이용시설 테러 및 드론 자폭 화재 발생 대응 훈련 실시

2025-08-21 20:54:12

익산시, 실전 같은 훈련으로 위기 대응 역량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익산시, 실전 같은 훈련으로 위기 대응 역량 강화
[로이슈 우유정 기자] 익산시는 다중이용시설 테러와 드론 자폭에 의한 화재 발생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새로운 유형의 안보 위협에 대응하고, 지역사회 위기관리 능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익산시를 비롯해 익산경찰서, 익산소방서, 육군 9585부대 3대대, 7557부대,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한국전력공사 익산지사, KT익산지사 등 8개 유관기관과 단체에서 13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테러 발생 신고 접수, 인질 구출, 드론테러로 인한 화재 발생 및 진압, 시민 대피, 전력·통신 긴급 복구까지 실제 상황에 준해 단계별로 전개됐다.

경찰과 육군 9585부대 3대대는 초동조치와 현장 통제를, 7557부대는 테러 진압·인질 구출·드론 재밍을 담당했다. 소방서는 화재진압과 인명 구조에 나섰으며, 한전과 KT는 파괴된 전력·통신 긴급 복구를 진행했다.

익산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다양한 위기상황 대응 절차를 검증하고,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안보·재난 관리 역량이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