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을지연습 근무자 격려 방문

“도의회는 도민의 안전과 국가 안보 지키는 일에 최선 다할 것”

2025-08-20 16:47:59

을지연습 훈련현장을 찾은 김진경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을지연습 훈련현장을 찾은 김진경 의장[사진제공=경기도의회]
[로이슈 차영환 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시흥3)은 19일 경기도 전시종합상황실을 방문해 ‘2025년 을지연습’에 참여한 공직자를 격려했다.

김 의장은 정윤경(더민주․군포1) 부의장과 함께 이날 오후 상황실에서 을지연습 훈련 상황을 살펴본 뒤, 격려 용품을 전달했다.

을지연습은 전쟁이나 테러 등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할 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범정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위기관리 종합 훈련으로, 올해는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나흘간 실시한다.

김진경 의장은 “예고없이 찾아오는 위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오늘의 훈련은 새 정부 들어 실시된 첫 훈련으로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경기도를만드는 토대가 될 것” 이라며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며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안보와 안전은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책무” 라며 “경기도의회는 도민 안전과 국가 안보를 지키는 일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하겠다”고 강조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